병원에 필수적인 커튼도 '항균+관리' 렌탈 시스템 출시

프리미엄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의료서비스 질 향상 가능

병원 수가 늘어나면서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앞세워 환자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들이 증가하고 있다. 고가의 의료 장비를 구비하는 것은 물론 일본에서는 보편화된 병원용 항균 커튼 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병원 경영도 돕고 원내 청결 수준을 높여 2차 감염으로부터의 안전성을 높인다.

국내에 최초로 항균 커튼 시스템을 선보인 킹런 코리아 (대표 송강호 www.kingrun.co.kr)는 일본에서 항균 방염 커튼을 직수입 해 설치부터 유지, 보수 ,커튼세탁 및 관리까지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킹런의 기능성 항균커튼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사, 간호사 및 면역력이 취약한 환자, 노인, 어린이의 원내 감염 보완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병원, 학교, 복지시설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커튼 교체와 세탁 등의 잡무에 소모되는 직원 및 간호사의 인력을 절약해 대 고객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일반적 커튼의 종류는 암막커튼, 블라인드, 북유럽 커튼,예쁜커튼등이 있으나, 킹런코리아에서는 항균커튼과 암막커튼, 블라인드 등을 취급하고 커튼을 클리닝 해주는 시스템을 하고 있다.

현재 킹런코리아의 시스템은 우리들병원을 비롯하여 우석대학 한방병원, 순천향대학병원, 부산 대동병원 등이 이용을 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는 킹런코리아 영업팀이 서울대학병원, 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병원, 삼성병원, 아산병원등에 계속 영업활동을 하고 있다.

Photo Image
제공 : 킹런 코리아
영상바로가기 : " target="_blank" alt="영상바로가기 새창">

▶ 고기능성 항균 방염 커튼

킹런 코리아의 항균 방염 커튼은 한국 섬유기술 연구소의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배양 실험 결과 18시간 만에 배양균이 전부 멸균되는 것으로 확인 됐다. 이 기능성 커튼은 항균, 제균, 방염, 방제, 방오, 정전기 방지에 탁월함은 물론이고 조밀한 직조 공법으로 클리닝 시 생기는 천의 수축을 최소화해 내구성도 강하고 반영구적인 정전기 방지 처리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다.

Photo Image
제공 : 킹런 코리아

▶ 합리적인 비용

킹런 커튼 시스템은 설치 완료 후 다음 달부터 매월 분할결제 방식으로 이루어져 한번에 목돈을들여 설치할 필요가 없어 무리하게 비용을 집행하지 않아도 되며, 클리닝시 커튼이 망실되었을 경우에도 전부 무료로 보수 관리해 주어 커튼에 대한 추가 관리 비용이 들지 않는 장점이 있다.

▶ 차별화된 체계적 관리 시스템

일반적인 병원의 경우 병원 내 간호사나 직원들이 커튼교체를 하는데 이로 인해 대고객 서비스의 부재 및 인건비의 발생을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킹런 코리아의 커튼 케어 시스템은 전담 스태프가 정기적으로 커튼을 수거, 교체하기 때문에 병원 내 인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다.

이미 의료 선진국 일본에서는 일본 전역의 절반 이상, 특히 동경 내 개원 병원의 70%에 달하는 숫자가 킹런의 의료토탈케어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뛰어난 항균, 방염 기능으로 병원 내 위생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할 뿐만 아니라, 커튼 구입과 유지보수에 드는 비용 및 시간을 최대로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킹런 코리아 송강호 대표는, “원내 2차 감염 걱정을 덜어주고 청결하고 위생적인 이미지를 통해 병원 경영 개선 및 대고객 이미지 제고에도 효과적이다.”라면서 “전문 스텝에 의한 일괄처리 방식과, 경제적인 커튼 케어 시스템으로 적은 비용으로도 탁월한 환경 개선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킹러코리아 작업 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Nbh8ibN0kck) 을 보면 내용을 잘 알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