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건강에 대한 관리인식이 높아지고 의료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노년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다만, 젊을 때에는 비교적 건강해 병원에 갈 일이 적지만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 주의력이 약해져 병원을 가는 일이 빈번히 발생된다.
국민건강보험으로 의료비를 일부 보장받고 있지만 가정소비에서 의료비 지출 비중이 커지고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항목도 많아지고 있어 의료비 보장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까닭에 어린이부터 노인, 가족, 부모님까지 두루두루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대비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실손보험 상품 가입이 가능하지만 나이, 병력에 따라 보장 및 가입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할 때 가능한 빠른 가입이 좋다.
그리고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싶다면 나이가 어릴 때 준비해야 유리하며 노년에 발생되는 의료비를 대비해 보험기간을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험기간이 짧을 경우 추후 재가입을 원해도 건강, 나이로 인해 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
실손의료보험은 보장하는 범위가 넓지만 중복보장이 아닌 비례보장으로 한 사람이 여러 상품을 가입할 수 없다. 만약 중복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되어 있을 경우 보장이 좋은 상품만 두고 나머지는 정리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의료비 특약 이외에 선택하는 보장담보는 중복보장이 가능해 원하는 만큼 가입할 수 있는데 선택특약을 잘 활용하면 다양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불필요한 선택은 보험료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하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구성해야 한다.
또한 피보험자의 직업이나 건강상태, 병력 등의 알릴의무를 정확하게 고지해야 하는데 이를 어길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되거나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취소될 수 있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의 기본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질병이나 상해 사고 시에만 보장이 되도록 정해져 있어 최소로 설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일상에서 발생하는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하는 만큼 보험금을 청구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지급이 잘 되고 청구 절차가 용이한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한편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ins-doc.php)에서는 소비자가 혼자서 비교하기 어려운 부분을 전문가 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데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동부화재 등이 있다.
각 회사 상품마다 보장과 장단점이 달라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꼼꼼히 비교하고 준비해야 하며 나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