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룰리나 신개념 슈퍼 푸드로 인기

Photo Image

스피룰리나가 슈퍼 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렌즈콩과 스피룰리나에 대한 소개가 방영되었다.

렌즈콩과 스피룰리나는 미래의 슈퍼 푸드로 주목받고 있는데, 호주 출신의 인기 모델인 미란다커가 해독 주스에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져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다.

렌즈콩의 경우 개그우먼 양해림이 50일 만에 12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다이어트 식품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중이다.

스피룰리나의 경우 고단백 식품으로 운동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졌는데, 이미 선진국에서는 슈퍼 푸드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여성 보디빌딩 챔피언 출신인 모리 히로코씨가 운동 후 스피룰리나를 섭취하기도 했다.

스피룰리나는 최초의 광합성 능력을 갖추고 태어난 생명체로 염분이 높은 함수호와 섭씨 40도 이상의 고온에서 자라난 PH9~11의 강한 알카리성에서 자생하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남조류다.

스피루리나는 고단백으로 운동과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제품으로, 이미 선진국에서는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의 여성 보디빌딩 챔피언을 지낸 47세 모리 히로코씨 역시 운동후 스피룰리나를 섭취해 완벽한 몸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스피루리나는 최초의 광합성 능력을 갖추고 태어난 생명체로 염분이 높은 함수호와 섭씨 40도 이상의 고온, PH9~11의 강한 알카리성에서 자생하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남조류다. 그 모양이 용수철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나선형(spiral)을 뜻하는 스피룰리나(spirulina)라는 이름으로 유래되었다.

국내에 스피룰리나를 판매하고 있는 하이웰 관계자는 "선진국에서 슈퍼 푸드로 주목받고 있는 스피룰리나가 국내에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하이웰(www.hiwellkorea.co.kr)은 스피룰리나 외에도 초유, 산양유, 프로폴리스. 글루코사민, 오메가3 등 다양한 뉴질랜드 프리미엄 건강식품을 완제품으로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