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는 GALAXY S5의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WEB)과 체험앱(APP)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체험관(http://store.samsung.com/_ui/desktop/static/uk/Galaxy_S5/index.html))은 플랫폼의 차이를 고려하더라도 체험앱에서 얻을 수 있는 것과 최대한 유사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설계했다. 체험앱의 경우는 사용자가 마치 실제로 S5를 조작하는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어 화면을 설계했다.
체험관/앱은 제품의 키 비주얼(Key visual)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Key visual’, 슬라이더를 좌우로 움직여 제품의 외관을 360°로 살펴볼 수 있는 ‘Gallery’, 제품의 디자인적 특징을 설명하는 ‘Design’, 새로운 기능을 다섯 가지 테마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한 ‘Features’,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Gear fit 과 Gear 2 의 디자인 및 기능을 살펴볼 수 있는 ‘Wearable device’, 마지막으로 ‘Accessories’ 의 여섯 가지 영역으로 구성됐다.
체험관(WEB)은 한국어/중국어/영어(UK)의 3개 국어로 제작됐고, 체험앱(APP)은 한국어/중국어/일본어/영어(UK)/포르투갈어/스페인어/이탈리아어/프랑스어/독일어/러시아어 등 10개 국어로 제작됐다.
유플리트 관계자는 “국내에 있는 갤럭시S5 브랜드 사이트와는 다른 체험관과 체험앱이다”며, “S5 본체와 일부 액세서리의 경우는 ‘Buy now’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스토러(Online store)로 연결되어 실제 구매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유플리트는 다양한 웹, 모바일 사이트 구축과 유지 보수를 통해 UX디자인과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서비스하는 전문 디지털 에이전시이다. 특히,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시티은행 등 다양한 금융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금융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라이프팀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