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게 쏟아지는 햇살 아래, 드넓게 펼쳐지는 바다와 부드럽게 흩날리는 바람. 생각만해도 행복해지는 휴가의 한 장면이다. 매끈한 보디라인에 비키니까지 갖춰 입는다면 그야말로 완벽한 휴가이지 않을까. 하지만 수영복 위로 마구 삐져 나온 군살을 상상해보라.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은 순간이다. 방심하면 한 순간에 불어나지만 막상 빼기는 어려운 군살. 확실히 다이어트하는 방법은 없을까.
▶ 감추려 해도 가려지지 않는 팔뚝살 빼는 다이어트
팔뚝에 붙은 살은 웬만큼 노력해서는 잘 빠지지 않는다. 평소에 잘 움직이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특히 어깨 아래로 떨어지는 팔의 위쪽 부분은 거의 쓰지 않는 부위라서 더욱 빼기가 어렵다. 팔뚝 살을 빼기 위해서는 평소에 틈나는 대로 팔을 움직여주는 것이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이다.
예를 들면, 걸을 때는 팔을 위 아래로 크게 휘저어 주거나 항상 자세를 바르게 하고 기지개를 펴주는 것이 좋다. 만약 위쪽 팔뚝살을 집중적으로 빼고 싶다면 스트레칭이나 요가와 같은 부드러운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팔 운동이 부족할 경우 근육과 피부가 탄력을 잃어 팔뚝 살이 아래로 축축 처지는 경우가 많다. 이 때는 덤벨을 이용한 근력 운동을 집중적으로 한다면 탄탄한 팔뚝을 만들 수 있다.
▶ 몸 전체의 라인을 대표하는 옆구리살 빼는 다이어트
옆구리살은 몸의 라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부위로 조금만 방심하면 금방 찌는 곳이다. 이러한 옆구리 라인은 평소의 스트레칭 여부에서 판가름이 나는 부위다. 허리를 비틀고 긴장시키는 동작들 중 몇 가지를 익혀놓은 뒤 매일 해보면 확실히 옆구리가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면, TV를 볼 때 바닥에 가부좌 형태의 자세로 앉은 뒤 양손을 깍지 낀 채 머리 뒤에 두고 오뚝이처럼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기울인다. 스트레칭을 할 때에는 배 근육이 강하게 조이거나 옆구리가 쭉 늘어나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 손바닥에 힘을 주고 옆구리 살을 배꼽 방향으로 쭉 밀어주는 마사지도 효과가 있다. 이때 마사지 크림이나 팩을 이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 앉으나 서나 눈에서 멀어지지 않는 뱃살 빼는 법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을 먼저 시작해야 하는 걸까, 식사량부터 줄여야 하는 걸까. 둘 다 병행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이지만 둘 중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식사량을 줄이고 다이어트 식단으로 계획하는 것이 우선이다.
뱃살은 평소의 식습관과 가장 관계가 깊은 부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조절 없이 운동만으로는 다이어트하기 힘들다. 특히 가만히 섰을 때 튀어나온 배로 인해 발끝이 보이지 않는 경우, 가만히 누워만 있어도 배가 불룩 올라와 있는 경우처럼 내장지방이 많은 사람은 일단 식사를 충분히 하되 간식이나 야식, 술자리를 피하는 것이 뱃살 빼는 다이어트의 우선 순위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samsung.com) 전문가는 “바캉스를 위해 살을 뺀다고 해서 식사량을 무리하게 줄이거나 운동량을 과도하게 늘리면 요요 현상이 찾아오기 쉽다”며 “운동시간이 너무 길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지루해질 정도로 오래하는 것은 피하고 최대한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을 찾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 효소를 활성화해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