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외부교육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일정수준 이상의 학점을 취득하면 학위까지 수여하는 제도가 있다. 직장인들 혹은 편입자들을 위해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학점은행제`가 바로 그것이다.
학점은행제는 주말근무를 하거나 지방에 상주하는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제도다. PC나 모바일을 이용한 원격강의로 학습 및 출석이 인정되기 때문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비교적 여유롭게 학업을 이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앙대학교의 학점은행제 기관인 중앙대 원격교육원은 기간 내에 일정 학점을 취득하면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수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일부 전문학교나 사이버평생교육원 기관이 주는 교육부장관 명의의 학사학위와는 차별화된 매력이 존재하는 것.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혜택으로 원격교육원 개설 초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며 "4년제 대학 졸업을 원하는 전문대 출신 학사, 사이버대학 학위는 있으나 이를 주변에 알리기 꺼리는 사람, 개인사정으로 대학입학을 미뤘던 근로자들에게 중앙대 원격교육원이 든든한 학업의 장이 되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에 등록하면 본교 학생과 동등한 자격으로 중앙도서관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병원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장학제도와 졸업 후에 발급되는 졸업증명서, 총 동문회 가입 자격은 원격교육원 학생도 서울 주요 대학인 중앙대학교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게 만드는 대목이다.
한편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오는 5월 15일까지 2014학년도 1학기 3차 정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중 2014년도 경영학 학과제는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년 종합 패키지 과정으로, 교육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된다.
2년 동안 4차수로 나뉘어 차수별로 전공 5과목과 교양 2과목을 배우며, 경영의 기초부터 심도 있는 학습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