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를 2위로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지오메트리 대쉬`가 지난주에 이어 3위 자리를 지켰다. 한편 지난 몇 주간 순위권에 머물렀던 게임 `도쿠로`와 `모던컴뱃4:제로 아워`는 순위권에서 밀려나고 `아스팔트7:히트`와 `스마트 툴스-도구상자`가 각각 5위와 10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이번 주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 몇 주간 부동의 1위를 고수했던 `행복한 피아니스트 포 카카오`를 제치고 선데이토즈의 신규게임 `애니팡2 포 카카오`가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출시된 `애니팡2 포 카카오`는 국민적 인기를 모았던 애니팡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표절 논란으로 출시와 동시에 화제가 됐다. 애니팡2 포 카카오는 시간제한 없이 즐기는 스테이지 클리어 방식, 4개 이상의 블록을 터뜨리면 생기는 특수 블록, 소셜 요소, 맵 디자인 등 많은 부분에서 이번 주 구글플레이 순위 9위를 기록한 영국 개발사 킹의 인기게임 `캔디크러쉬사가 포 카카오`와 닮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러한 표절 논란에도 불구하고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며 전작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주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던 `건버드:오락실 제왕의 귀환 포 카카오`와 `다함께 붕붕붕 포 카카오`, `메가폴리스 포 카카오`는 이번 주 순위에서 밀려나고 `범인은 너! 추리퀴즈`와 `출동! 지구방위대 포 카카오`가 각각 8위와 1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범인은 너! 추리퀴즈`는 주어지는 문제를 추리로 풀어가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두뇌게임이다. 미투온이 지난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한 `출동! 지구방위대 포 카카오`는 팀을 구성해 외계생물체의 공격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내는 슈팅 게임으로, 미투온의 홍보이사로 활동 중인 임요환의 캐릭터를 비롯해 다양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들을 조합해 팀을 구성하는 전략적 재미가 강점이다.
이번 주 건강 및 운동 무료 앱 부문에서는 신년을 맞아 운동과 다이어트, 건강에 대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며 새로운 앱 `매일 복부 운동`이 `다이어터`와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앱을 실행하면 일별로 짜인 복부 운동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첫날에는 10분 정도의 운동으로 시작해 차츰 시간과 강도를 늘려나가 총 42일간의 일정을 마치면 보기 좋은 복근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제공:구글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