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카카오톡 공유 동영상 랭킹 1위는 `딸들이 보고 있는 만화 껐을 때 반응(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hi6618&prgid=49696871)`이 차지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딸들이 보고 있는 만화 껐을 때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한 평범한 가정집으로 보이는 거실에 세 자매가 같이 TV를 시청하고 있는 장면이 담겨있다.
세자매는 TV에 금방이라도 빨려들어 갈 것 같은 집중력있는 자세로 TV를 응시하고 있다. 갑자기 리모컨을 든 손이 세 자매가 보고있는 TV로 향한다. 곧 그 사람이 세 자매의 TV시청을 방해할 것이라는 불안한 느낌이 드는 순간 TV가 꺼졌다. 집중하고 있던 TV 프로그램이 꺼지자 세 자매는 서늘한 표정으로 동시에 리모컨을 든 사람으로 고개를 돌려 웃음을 자아낸다.
이를 본 네티즌은 “세 자매 똑같은 자세로 TV 시청하는 있는 모습 너무 귀엽다” “세 자매의 TV 시청을 방해한 나쁜 사람의 정체는 안 나오네요~!” ”너무 귀엽다, 동시에 돌아보는 눈빛에 살벌함이..;;;” “눈빛이 아빠를 바로 잡아먹을 듯 쳐다보네요~” “정말 좀만 더 장난치면, 한대 때릴 것 같이 쳐다보는데~?”
이런 반응을 일으킨 영상은 판도라TV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퍼지면서 SNS상에서 다시 한번 폭발적 화제를 샀다.
시청 100만건이 넘어서면서 SNS상에서 이 영상의 원본 출처도 나왔다. SNS에서 반응도 “아기들 정말 깜찍하다” “나도 예전에 사촌동생들 만화보는데 채널 돌렸다가 저런 눈빛 경험했었는데” “귀엽다 정말, 저런 딸들 있으면 딸바보 예약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SNS뿐 아니라, 포털사이트 동영상 페이지에서도 메인을 장식했다.
이처럼 요즘 SNS에서는 일상생활 UCC가 인기다. 일상생활 UCC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을 만한 소재로 친근하면서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공유를 통해 영상 파급 효과가 더 커지는 특징을 가졌다.
판도라TV는 판도라TV 공식 SNS상에서도 이런 흐름을 반영해 제작영상 관련 문의, 제보 등의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고 밝혔다.
자료:판도라TV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