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무료앱 1위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이번 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액션퍼즐게임 `도쿠로`가 새롭게 1위에 등장했다. 도쿠로는 특수효과 액션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한 것으로 `해골`을 뜻하는 일본어 도쿠로는 해골의 모습을 한 주인공을 지칭한다. 주인공이 다양한 특수효과를 사용해 마왕의 성에 갇힌 공주를 구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동화 같은 일러스트레이션이 특징이다. 해골은 여러 가지 특수효과를 동원해 장애물을 처리하고 공주의 탈출을 돕는다. 스테이지가 진행되면 마법의 물을 마시고 미남으로 변신할 수 있다. 공주를 안아서 이동하거나 적을 공격하는 등의 새로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가상 키와 버튼을 구현해 조작이 부드럽고 쉽다.

이번 주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컴투스의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포 카카오`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지난주 새롭게 등장했던 `비행소녀 포 카카오` `미니파이터 포 카카오` `수호지 포 카카오`는 모두 순위에서 밀려나고 `바운스볼2.0 포 카카오` `룰더주 포 카카오` `신선도`가 각각 3위, 7위, 9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룰더스카이`로 잘 알려진 조이시티가 출시한 룰더주 포 카카오는 횡으로 펼쳐진 하늘 위의 섬에서 다양한 종류의 아기 동물을 성장시켜 나가는 동물 육성 소셜게임으로 지난주 화요일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과의 `지산 진도`와 `반달곰` `페르시아 호랑이` `코사크 여우` 등 새로운 동물들이 추가됐으며 눈사람, 크리스마스 촛대, 산타 모자, 루돌프 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도 추가됐다.

라온게임즈가 선보인 바운스볼2.0 포 카카오는 1000만 다운로드를 넘기며 많은 인기를 누렸던 바운스볼을 새로운 맵과 다양한 스테이지와 함께 카카오 버전으로 재구성한 게임으로 볼을 튕기며 앞으로 전진하고 점프하면서 별을 획득해 클리어하는 게임 방식은 동일하다. 특징적인 점이 있다면 플레이를 위한 코인의 일종인 `하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 따라서 플레이 횟수 제한의 문제도 없다.

자료:구글

[스마트앱차트]무료앱 1위는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