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판도라TV 카카오톡 공유 랭킹 1위는 `전국노래자랑 크레용팝 (http://channel.pandora.tv/channel/video.ptv?ch_userid=kakao_rank&prgid=49412387)` 영상이 차지했다.
지난 3일 주말방송 KBS1 전국노래자랑 전북 김제지 편에 크레용팝이 초대가수로 초대됐다. 전국 노래자랑에 아이돌이 잘 출연하지 않는 상황에서 10대들이 열광하는 대세 아이돌 크레용팝의 출연은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캐스팅이 가능했던 이유는 올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던`빠빠빠` 덕분이었다.
송해의 소개로 무대에 오른 크레용팝은 어르신들 앞에서 노래와 춤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크레용팝은 트레이드 마크인 색색의 의상과 헬멧, 트레이닝 복을 선보이며 빠빠빠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크레용팝의 무대에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직렬 5기통 춤을 따라해 웃음을 자아냈다. 어르신들도 자리에서 일어나 환호하며 크레용팝 댄스를 어색하게나마 따라해 눈길을 끌었다.
MC 송해도 이러한 분위기와 호응이 재미있다는 표정을 지었다.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에 크레용팝도 재롱을 부리는 손녀들처럼 신나게 무대를 마쳤다.
아직 크레용팝을 잘 모르는 어르신들도 크레용팝의 매력에 빠져들게 만들기에 충분한 무대였다는 평이다. 크레용팝의 등장으로 주말 온 가족이 즐겁게 시청할 수 있었던 전국노래자랑이었다.
네티즌들은 “크레용팝이 유명해지긴 했나보다, 전국노래자랑에 다나오고…” “크레용팝 전국 노래자랑, 어르신들도 춤추게 한다” “크레용팝 전국노래자랑으로 국민 걸그룹 등극하나…” “어르신들도 점핑! 점핑!” “전국노래자랑 출연, 세대 불문하고 인기 얻고 있어서 출연한듯” “어르신들도 따라하는 것 보니 크레용팝이 인기가 대단하긴 하다” “크레용팝을 전국노래자랑에서 볼 줄이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전국노래자랑으로 크레용팝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크레용팝이 호주, 일본, 홍콩을 오가는 대장정을 시작한다고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료:판도라TV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