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살이 신경 쓰이는 긴 여름이 지나고 온 몸을 꽁꽁 싸매는 겨울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얇고 노출이 있던 여름 옷에 비해 두껍고 몸매를 커버할 수 있는 겨울 옷은 방심을 부르고, 여름 내내 억누르고 참아왔던 식욕이 폭발하며 절제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기 때문이다.
특히 뱃살, 옆구리살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금세 찌는 것은 물론 쉽게 빠지지도 않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 하체보다 상체에 더욱 쉽게 살이 찌는 상체 비만 체질이라면 가을철 뱃살, 옆구리살 빼는 다이어트 법을 숙지해 틈틈히 관리하자.
복부에 집중적으로 살이 찌는 상체비만은 흔히 남성형 비만으로 불린다. 복부에 쌓인 체지방은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 순환계 질환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되므로 매우 위험하다. 특히 내장 비만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므로 고기, 술, 담배 등은 끊고 해초류, 생야채, 과일 등의 식품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다이어트 식단 관리가 최우선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몸의 살이 물렁물렁하고 탄력이 없는 물살이라면 부종형 비만을 의심해볼 수 있다. 불필요한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는 것이 그 원인이며 평소 잘 붓는 체질인 경우가 많다. 먼저 짠 음식 섭취를 줄여 부종을 방지하고, 순환을 위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더불어 몸의 탄력을 높일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소 시간을 따로 내어 운동하기가 어렵다면 사무실에 앉아있을 때에 틈틈히 옆구리를 좌우로 틀어주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배에 근육을 만들 수 있는 윗몸일으키기, 누워서 엉덩이 아래 두 손을 넣고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 운동도 탄력 있는 복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www.4youdiet.com) 전문가는 “마음은 수백 번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바쁜 일과에 쫓겨 번번히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며 “무리하게 단기간 동안 다이어트 식단을 짜는 것보다 지킬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바꿔나가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삼성 에이 슬림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가가 1:1로 목표 체중 달성 시까지 관리해주는 확실한 A/S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으로 탄수화물, 지방 흡수를 억제해 운동을 많이 하거나 굶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체질 개선 및 해독기능으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주어 요요현상을 사전에 방지해 준다.
온라인뉴스팀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MS, 사무용 SW '아웃룩·팀즈' 수 시간 접속 장애
-
3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4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5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6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