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10/31/or2.jpg)
예로부터 음식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이는 특별한 보약 없이도 제대로 차려진 한끼 식사만 꼬박꼬박 잘 챙겨먹는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기에 생겨난 말이다.
그러나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음식점 대부분이 프랜차이즈로 변화한 요즘, 무엇이든 신속하고 간편한 걸 찾는 바쁜 현대인에게 좀처럼 건강한 한끼 식사를 챙겨먹기란 도무지 쉽지가 않다.
이에 오랜 외식업계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고민하며 준비해왔던 발효음식으로 건강한 음식메뉴를 선보이는 곳이 있어 현대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시방’(대표 문선영)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여수향토음식 전문점 ‘시방’(www.문선영.com)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기계적인 프랜차이즈음식에 점점 한계를 느껴온 문선영 대표가 오랫동안 지켜온 건강한 음식에 대한 신념으로 푸짐한 한끼를 제공하고 있는 여수향토음식이 맛있는 곳이다.
언제나 정성으로 만들어 약이 되는 한끼를 대접하고자 하는 만큼 ‘시방’표 음식은 어머니의 손맛이 그리운 이들이나 정성스런 한끼 식사가 그리웠던 이들에게 그야 말로 인기 만점.
가격 또한 서울에서 전라도 음식하면 당연히 비싸다는 인식을 갖고 실제 거품이 많은 것도 사실이다. 이에 양심적인 가격으로 많은 고객에게 만족할만한 맛과 가격으로 감동을 주고자 한다.
특히 여수돌산갓장아찌, 약선장아찌류, 돌산갓김치, 간장게장은 그 맛이 깊고 감칠맛이 나 장기적으로 온라인쇼핑몰(www.문선영.com)을 통해 식탁 위에 올리는 이들도 매우 많다.
게다가 ‘시방(전라도사투리-지금)’ 음식들은 여수 수산물들을 산지직송으로 배달하여 다양한 여수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갓김치, 갓장아찌, 간장게장을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곳이자 돌게장, 장어탕, 서대회, 서대찜, 금풍생이, 가오리찜, 여수의 사계절을 느낄수 있는 계절메뉴(전어, 문어, 병어,새조개, 매생이)등 다양한 메뉴로 사랑 받는 곳이기도 하다.
이에 웰빙 음식을 사랑하는 여수향토음식점 ‘시방’의 문선영 대표는 “언제나 웰빙음식을 선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장아찌류 김치 등의 음식을 건강하게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MSG 무첨가, 방부제, 색소 무첨가 등의 원칙을 지키며 건강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먹으면 약이 될 것 같은 건강한 음식, 정성이 가득 들어간 고향의 음식 등이 그리운 이들이라면 ‘약선장아찌’표 여수향토음식을 식탁 위에 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 보다 자세한 매장의 메뉴안내 및 예약, 쇼핑몰주문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