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월 개최되는 2014 소치 동계 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운동선수들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3을 지급받는다.
22일(현지시각) 샘모바일은 삼성전자의 보도자료를 인용해 올림픽위원회(IOC)가 소치 2014 올림픽 게임 공식폰으로 갤럭시노트3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올림픽 게임’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모든 참가 선수에 갤럭시노트3을 무료 지급하기로 했다.
삼성 스마트 올림픽 게임 이니셔티브는 2014 소치 올림픽을 역대 최고의 와이어리스·심리스(Seamless)·페이퍼리스 올림픽 게임으로 만들자는 것이다. 삼성 올림픽폰 갤럭시노트3에는 와이어리스 올림픽 웍스(WOW) 모바일 앱과, 인터랙티브한 동계 올림픽 스포츠 피처링 데모가 탑재된다. 참가 선수들은 대화면 갤럭시노트3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고국의 가족, 친구들에게 메일로 보내거나 소셜네트워크사이트에 올릴 수도 있다.
WOW 앱은 일반 시청자들도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 뉴스, 행사 일정, 분 단위로 집계되는 공식 경기 결과, 메달 집계와 통계 등을 알려준다. 또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올림픽 게임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모스코바에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를 만든다. 소치 동계올림픽은 내년 2월 7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