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십니까? 신규 사업계획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까?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경제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자신의 일에 집중해 창의력과 도전정신으로 기업을 일구는 여러분을 돕고자 지식과 혜안을 모읍니다.
전자신문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오는 24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미래비즈니스포럼 2013`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이 행사는 각계 전문가와 함께 정보통신기술(ICT) 및 지식융합산업 전반을 깊이 있게 통찰하고 새롭게 떠오를 시장 트렌드와 그에 따른 비즈니스 기회를 분석합니다.
기조강연에는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 열풍의 주역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가 나와 `무한 가능성, 모바일 비즈니스의 세계`를 주제로 스마트폰 시대, 역동적인 모바일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방법을 풀어냅니다.
두 번째 기조강연은 선우명호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부총장)가 전 세계 자동차 및 정보기술(IT) 기업이 앞다퉈 뛰어들고 있는 `자율주행, 무인자동차 시장`을 조망하고 우리나라가 경쟁우위를 지속하기 위해 풀어야 할 과제를 제안합니다.
세 번째로는 `창조경제` 전도사,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이 박근혜정부가 앞으로 집중할 창조경제정책의 전략과 비전을 제시합니다.
오전 기조강연에 이어 오후에는 급부상하고 있는 신성장 산업 분야를 6개 세션(△대전망, 포스트 LTE △창업강국 생태계 조성 △빅데이터·클라우드 혁명 △콘텐츠 창작, 유통 빅뱅 △자동차의 미래, 자율주행 △ESS-신재생에너지 융합산업)으로 나눠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깊이 있는 분석을 공유합니다.
트렌드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고 한발 앞서 준비하는 기업이 미래를 주도하는 혁신의 스마트 시대입니다. 업계 현장을 뛰는 전문기자들이 참여해 생생하고 구체적인 비즈니스 로드맵을 도출해 내는 `미래비즈니스포럼`에서 성공적인 2014년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행사명:미래비즈니스포럼 2013(Next Business Forum 2013)
●일시:2013년 10월 24일(목) 10:00~17:30 (등록 09:30~)
●장소: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그랜드볼룸(6층)
●주최:전자신문
●후원: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등록비:사전등록 15만원, 현장등록 20만원(부가세 별도)
●문의:미래비즈니스포럼 2013 사무국 (02)336-2585, (02)2168-9338
홈페이지 http://www.nextforu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