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무료 앱 1위는 카카오그룹…유료는 아스팔트8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이번 주 인기 유료 앱(애플리케이션) 순위에서는 `아스팔트8:에어본` `마인크래프트`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가 지난주에 이어 나란히 1, 2, 3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던 퍼즐액션게임 `스프링클 아일랜드`는 6위로 순위권에 머물렀으며 `아스팔트7` `스왐피` `팔라독` `플랜츠 대 좀비`도 계속해서 상위를 지켰다. 한편 지난주에 1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던 `이지피디에프 리더`는 순위권 밖으로 이탈했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2`가 7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2`는 인기게임 `앵그리버드`에 영화 `스타워즈`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접목시킨 신규 게임이다.

이번 주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카카오그룹`이 계속해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지난주 새롭게 등장했던 `돼지러너 포 카카오`가 3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3위에 오른 `진격1942 포 카카오`는 태평양 전쟁을 실감나게 재현한 비행기 슈팅 게임이다. 일본 개발사 `구미`가 한국지사를 통해 카카오 게임하기에 새롭게 출시했다. 20여년 전에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슈팅게임을 보다 사실적이고 세련된 그래픽과 함께 모바일로 옮겨왔다. 총알을 피하면서 적을 파괴하는 기본구성과 콤보시스템, 피버보드 등은 예전의 게임과 큰 차이가 없다.

6위에 오른 `헬로우 펫 포 카카오`는 넷마블에서 지난 13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공개한 소셜 게임으로 게이머가 펫카페의 주인이 돼 동물들을 관리, 육성하고 카카오 친구들과의 교류로 카페를 운영, 확장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이머는 자신이 소유한 동물 간의 교배나 친구가 가진 동물과의 교배를 통해 새로운 펫을 얻을 수 있다. 친구의 카페에 방문해 동물을 돌봐주는 식으로 서로 간에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이번 주에는 CJ오쇼핑의 소셜커머스 `오클락`이 8위로 새롭게 등장했다. 오클락은 지난 13일 20·30대 소비자를 겨냥해 CJ E&M의 `모두의 마블`과 손잡고 공동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 내용은 13일부터 한 달간 오클락 앱을 처음으로 다운로드 받은 고객과 모바일로 오클락에서 처음 구매를 한 고객에게 `모두의 마블`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전자화폐인 `다이아`를 증정한다.

무료 앱 순위

자료:구글

[스마트앱차트]무료 앱 1위는 카카오그룹…유료는 아스팔트8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