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7, 또 보안 결함…긴급통화 이용 잠금 해제

업데이트 몇시간만에 또 다시 구멍난 iOS7

애플의 iOS 7.0.1 발표 후 iOS 7에서 또 보안 결함이 보고됐다. 이번에는 긴급통화시스템을 이용한 우회 방안이다.

Photo Image

20일(현지시각) 포천, 애플인사이더 등은 iOS 7에서 긴급통화 기능의 버그로 단말기의 비밀번호를 해제하지 않고 잠금 상태에서 우회해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발견되었다고 보도했다. 포천 및 카람 다우드(Karam Daoud)라는 사용자가 발견한 것으로, 비밀번호 기반 잠금 상태를 우회하여 전화통화할 수 있는 영상이 유투브에 소개됐다. 애플인사이더는 iOS 7로 구동되는 아이폰5에서 이 방식대로 직접 진행해 동일한 결과를 얻었다고 소개했다.

iOS 7은 지난 목요일 다운로드 개시 하루 만에 잠금화면을 우회해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었다. 단말기의 커맨드센터와 홈버튼 터치를 이용하는 방식이었으며, 이번 긴급통화 이용 해킹은 이와 별개의 것이다.

애플이 이틀 만에 버그 해결 및 보안 강화된 패치 버전 iOS 7.0.1을 내놓았지만 이번 긴급통화 이용 해킹은 7.0.1 이후 발견된 것이어서 7.0.1 버전으로 해결 가능한지는 미지수다. 애플 인사이더는 다음 업데이트에서 패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영상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v/L_1Tary_Qoc#t=12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