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화질은 LG!”
LG전자 해외법인의 초고화질(UHD) TV 광고 동영상이 유투브서 인기 폭발이다. LG전자의 84인치 대형 울트라HD(UHD) TV 광고 동영상은 유투브에서 벌써 360만회 이상 조회됐다.
이 영상은 LG칠레법인이 제작한 것으로, 지난해 유투브에 등장, 2000만회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며 큰 화제를 모았던 LG전자 영국법인의 광고 동영상과 포맷이 동일하다. LG전자 영국법인의 유투브 동영상은 실감나는 IPS 모니터를 엘리베이터 바닥에 설치하고, 승객이 타 엘리베이터가 움직이면 마치 엘리베이터 바닥이 무너져 내리는 것 같은 영상을 띄워 승객들을 당황케 한다.
LG칠레법인의 UHD TV 광고 동영상은 ‘궁극의 리얼리티 : 이런 상황에서 당신이라면?(Ultra Reality: What would you do in this situation?)’이란 주제로, 면접을 보러온 구직자들을 상대로 몰래카메라를 설치한다. 면접을 진행할 사무실 벽면에 84인치의 LG UHD TV를 설치하고 주변을 가려 마치 창문인 것처럼 위장해둔다.

면접자는 창(실제로는 LG UHDTV 화면)을 등지고 앉고 구직자들은 면접자와 책상을 사이에 두고 창을 향해 앉는데, 한창 면접 중에 창 밖(TV 화면의 영상)에 갑자기 혜성이 지구를 향해 돌진, 거대 폭발이 일어나는 장면이 포착된다. 건물들은 무너져 내리고 지반이 붕괴되는 순간 구직자들은 비명을 지르고 공포에 떨며 책상 아래로 숨어 시청자들을 웃게 만든다.
진짜 몰래카메라가 아니라 연출에 의한 것으로 보이지만 LG전자의 메시지는 명료하게 전달된다. LG전자 UHD TV의 화질은 현실로 착각될 만큼 선명하다는 것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