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5, 미니스러워진다?

Photo Image

이제 미발표 애플 신제품에 대한 관심은 아이패드로 넘어간 것일까. 애플이 10월경 발표할 아이패드5와 아이패드미니2 부품 사진들은 여러 번 공개되었지만 이번에는 이 부품들을 실제로 입수해 직접 현 아이패드 제품과 세부적으로 비교한 동영상들이 공개됐다.

4일(현지시각) 애플인사이더 등은 유투브의 언박스 테라피(Unbox Therapy) 채널에 새로운 아이패드 부품을 현 아이패드와 대조, 비교한 동영상이 2건 게재됐다고 전했다. 동영상에 등장한 아이패드 신제품 부품들로 미뤄볼 때 9.7인치 풀사이즈 아이패드5의 디자인은 아이패드4보다 아이패드미니에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변화는 사이드 베젤이다. 아이패드5 부품으로 추정되는 디지타이저를 현 아이패드4 위에 놓고 비교했을 때 베젤 사이즈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애플인사이더는 “현 아이패드4의 베질 넓이는 4개의 가장자리가 거의 동일하지만 아이패드5에서는 가로축을 약간 더 좁혀 결과적으로 더 길쭉해진 모양이 될 것”으로 추정했다.

후면 알루미늄 케이스도 디자인이 변경되었으며 넓이가 현 아이패드5보다 1.5cm 정도 좁다. 두께는 거의 동일하다. 제품 측면을 봐도 많이 다르다. 후면보다 전면이 넓어 옆에서 볼 때는 측면이 좁아지는 현 디자인과 달리 후면과 전면이 거의 동일한 넓이다.

애플은 10월경 별도 이벤트에서 아이패드5와 아이패드미니2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Photo Image
아래가 현 아이패드4, 위가 아이패드5로 추정되는 부품이다.
영상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v/b3zaFtLChqA영상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v/1nQAGuhAq_8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