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앱) 순위에서는 소셜 앱 `멤버`가 1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멤버는 앱 설치 후 졸업한 학교를 입력하면 이를 바탕으로 동창을 찾아서 자동으로 주소록을 만들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초, 중, 고, 대학교를 입력할 수 있다. 주소록에 있는 동창과 서로 지인임이 확인되면 인증상태가 돼 대화방을 생성할 수 있다. 과거에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아이러브스쿨의 모바일 앱 버전이라 할 수 있다. 간단한 전화번호 인증과 학교 입력만으로 연락이 끊어진 친구를 찾을 수 있어 사용자의 관심을 모은다.
지난주에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던 다함께 칼칼칼과 카드가디언은 순위에서 이탈했다. 방탕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벨튀-벨누르고 튀어!`와 CJ E&M의 `몬스터팡팡 포 카카오`가 새롭게 상위에 진입했다. 벨튀는 어린시절 동네 개구쟁이가 많이 했던 벨누르고 도망치기 장난을 모바일로 옮겨온 게임이다. 앱 설치 후 `벨튀`할 층을 선택하고 초인종 버튼을 여러 번 누른 후 `튀어` 버튼을 연속적으로 눌러 도망을 가면 된다. 주인이 여러 가지 기물을 들고 쫓아오는데 도중에 맞으면 기력이 점점 쇠진한다. 잡히면 게임이 종료된다. 간단하지만 참신한 기획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10위에 새롭게 진입한 몬스터 팡팡은 버블을 쏘아 맞추는 추억의 오락실 게임 `팡팡`을 모바일로 옮겨온 것이다. 위에서 떨어지는 몬스터 구슬을 좌우로 움직여 쏘아 맞추면 된다. 사용자는 분해된 구슬 파편을 다시 공격해야 하고 중간에 나오는 몬스터도 물리쳐야 한다.
이번 주 인기 유료 앱 부문에서는 지난 주에 이어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고수했다. 마인크래프트와 함께 강세를 보였던 아스팔트7:히트, 파워램프 풀 버전 언라커(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가 나란히 2, 3위에 올랐다.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디즈니게임 스왐피가 다시 상위에 진입했다.
라이프스타일 유료 앱 부문에서는 역학 앱 지피지기가 1위를 차지했다. 자신과 주위 사람들의 운명, 적성, 인연, 운세, 궁합 등 역학 관련 모든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운수를 집중적인 스토리 식으로 풀기 보다는 자신이 아는 지인들과의 관계를 통해 운수를 조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모든 사람의 운세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대상이나 기간에 제한이 없다.
무료 앱 순위
자료:구글플레이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