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닷컴-유비온 스마트러닝 손잡아

이러닝 대표 기업들이 스마트 러닝을 위해 뭉쳤다. 테크빌닷컴(대표 이형세)과 유비온(대표 임재환)이 스마트러닝 공동 협력 계약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핵심 스마트러닝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든다. 유비온의 `한국형 무들 패키지 코스모스(Coursemos)`에 테크빌닷컴의 `HTML5 스마트러닝 콘텐츠 저작도구 웹캣(WebCAT)`을 탑재해 스마트러닝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Photo Image
`스마트러닝 공동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형세 테크빌닷컴 대표(왼쪽)와 임재환유비온 대표(오른쪽)

유비온의 `코스모스(Coursemos)`는 한국형 무들 패키지다. 한국인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포털이나 학습사이트 형태의 패키지를 개발했다.

테크빌닷컴이 개발하고 있는 `웹캣(WebCAT)`은 HTML5 스마트러닝 콘텐츠 저작도구다. 손쉽게 HTML5 스마트러닝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저작도구를 개발했다.

양사의 협력으로 유비온의 `코스모스(Coursemos)`를 도입하는 운영기관은 손쉽게 HTML5 스마트러닝 콘텐츠를 제작해 바로 운영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형세 테크빌닷컴 사장은 “초협력 시대에 중요한 것은 독점이 아니라 협력”이라고 말했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는 이번 “협력은 이러닝 산업의 양대 기관 회장사의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라고 말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