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의 일정·인맥·정보 관리 앱 `올인케이(All in K)`가 2013년 상반기 인기상품 마케팅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모바일 활동관리 마법사로 불리는 이 앱은 인맥 관리, 일정 관리, 정보 및 메모 등을 스마트폰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혁신적 솔루션이다.
회사는 바쁜 현대인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개인 생활과 업무를 이 앱을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이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상반기 인기 상품 심사에서 마케팅 우수 제품으로 뽑힐 수 있었다.
특히 이 앱은 정부의 R&D 과제 성과물 중 하나로 영림원은 조기 상용화로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이 앱은 정부의 R&D 지원 프로그램인 월드베스트소프트웨어(WBS) 3차 과제 `통합 스마트 ERP 개발` 성과물이다.
이 앱은 인물과 일정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그 덕분에 약속을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다. 초성 검색기능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검색된 인물을 원하는 날짜에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일정을 등록하고 이를 약속 대상자에게 확인시켜 주는 메일이나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정은 매번 새롭게 입력할 필요 없이 클립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키워드별, 그룹별 메모 조회가 가능해 인맥 관리나 비즈니스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추천하기 기능을 이용해 가까운 친구 또는 지인에게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이 점 역시 마케팅 우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요인이다.
올인케이는 앱스토어에서 `영림원` 또는 `All in K`로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영림원은 올해 말까지 10만 다운로드를 기대하고 있다.
영림원은 향후 케이시스템 비즈업(K.System BizUp)과 이 앱을 연동해 자신의 업무를 일정에 넣어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케이시스템 비즈업은 전략 실행·업무프로세스 관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통합 스마트 ERP를 구현하는 핵심 솔루션이다. 케이시스템 비즈업은 성과지표(KPI)의 계획·실적 관리로 기업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게 도와준다. 계획·실행·성과 관리로 조직 실행력을 강화하며 ERP에서 구현되는 모든 프로세스와 연계가 가능하고 모바일기기와 연동돼 모바일 오피스 환경도 구현할 수 있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