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지하철 도착시간이 궁금하면 다음 지도를 여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8일 모바일 바탕화면에서 실시간 버스 정보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다음 지도 위젯`을 출시했다.
`다음 지도 위젯`은 실시간 버스 정보·지하철노선도 등 대중교통 위젯과 지도검색·교통정보 등 지도 주요기능 위젯이 있으며, 다음 지도앱을 설치하거나 최신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위젯 목록에 설치된다. 이용자는 원하는 위젯을 선택해 바탕화면에 각각 설치하면 관련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버스 정보 위젯`은 자주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과 버스 노선을 선택하면 해당 정류장의 버스 도착 정보를 바로 보여주는 위젯이 생성된다. 버스 노선 수·위젯 크기·디자인에 따라 다양한 위젯을 선택할 수 있으며, 위젯에 따라 도착시간이나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용된 도착정보를 볼 수 있다.
`실시간 버스 정보 위젯`은 서울·경기도·청주시·부산시·전주시·여수시·포항시·순천시 등 다음 지도에서 실시간 버스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도권·부산·대구·광주·대전의 지하철 노선도와 각 역의 지하철 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지하철노선도 위젯`, `다음 지도` 앱과 연동돼 실시간 교통 정보를 보여주는 `교통정보 위젯` 등 다양한 위젯도 제공한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