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더이상 소수의 전유물이 아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호화로운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긴 하지만 스크린골프 시장이 성장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해외에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골프를 맛본 경험이 있는 젊은이들이 많아진 것도 골프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 중 하나다.
하지만 이제 막 입문한 초보 골퍼들은 골프를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기 마련이다. 다른 스포츠처럼 커뮤니티가 탄탄하지 않고, 대중적인 정보도 널리 퍼져있지 않기 때문에 정보를 얻기조차 쉽지 않다.
이처럼 골프정보에 목마른 초보 골퍼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골프야놀자’ 사이트가 문을 열었다. 5월 20일 오픈한 ‘골프야놀자’는 초보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총망라된 골프 커뮤니티 사이트다.
골프야놀자 사이트를 개설한 ㈜골프커뮤니티는 “야구나 축구 등 다른 스포츠는 젊은 층이 활발히 의사소통하는 온라인 사이트가 있지만 골프는 그렇지 않다”며, 골프야놀자가 사실상 유일한 골프커뮤니티임을 강조했다.
골프야놀자에서는 매달 진행되는 무료 공개 레슨을 통해 무료로 레슨을 받을 수도 있고, 전국 골프장, 골프 장비 등 골프에 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골프 지식인’ 코너를 통해 관련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매월 시행되는 무료 공개 레슨에서는 1993 한국주니어 선수권대회에서 종합우승한 송경서 프로가 운영하고 있는 송경서 골프클럽에서 무료 레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 골프에 대한 정보 외에도 전국 골프장에 대한 평가가 담긴 라운딩 후기, 골프장 근처 맛집을 소개하는 골프장 맛집 카테고리도 마련돼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골프커뮤니티는 “골프야놀자를 통해 한달에 한번 골프장에 나가 라운딩을 할 수 있는 초보들을 위한 월례회, 마음과 실력이 맞는 회원끼리 라운딩을 할 수 있는 부킹시스템, 그리고 지역별 모임 활성화를 통해 온라인에서 알게 된 초보골퍼들이 실제로 골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한 초보자도 골프야놀자를 통해 골프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골프야놀자는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5월 20일부터 한 달간 △가입인사 △출석체크 △추천인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인사 이벤트는 가입인사글에 추천이 많은 상위자를 대상으로 로켓볼즈 스테이지 2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캐디백세트 등 골프용품을 증정하며, 출석체크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연속 개근한 모든 사람에게 테일러메이드 슈퍼딥 골프볼 2PC 화이트를 선물한다.
또 추천인 이벤트는 추천을 많이 받은 상위자에게 4인 무료 라운드권, 타이틀리스트 모자, 미즈노 골프 우산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는 내용으로 실시 중이며, 포인트를 모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실속형 포인트 이벤트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4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