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04/23/04.jpg)
그 동안 웹게임 시장을 독식해온 삼국지류 전략게임 시장에 변화가 불고 있다.
3~40대 전략 웹게임을 즐기던 주류 층 게이머들이 지난 5년간 삼국지 배경의 게임에 싫증을 느껴 수호지나 영웅문 배경 등 다양한 중국 역사 이야기 세계로 흠뻑 빠져들고 있다.
작년 초까지 선두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삼국지류 게임들은 출시소식 또한 시들해지고, 최근 김용소설의 영웅문과 수호지를 소재로 하는 탄탄한 스토리의 다양한 게임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최근 서비스하고 있는 넷마블의 ‘일대종사’와 유니아나의 ‘웹영웅전2’ 그리고 최근 인기리에 공개서비스를 하고 있는 ‘제국의 아침 : 악비의 눈물(http://www.3pan.net/)’이 있다. ▶제국의아침 바로가기 http://www.3pan.net
![Photo Image](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04/23/03.jpg)
팍스게임에서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제국의 아침’은 김용 무협소설 영웅문에 등장하는 사조영웅전과 신조협려의 시대배경인 중국 역사와 문화 중 가장 화려했던 송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 역사에 등장하는 수많은 영웅들을 등용하고 키워, 각 시대별 외세 침략과 다른 영웅들과의 전투를 벌이는 등 다양한 전략전술을 통해 대륙을 정복하는 게임이다.
이게임은 먼저 1920x1080의 높은 해상도와 더욱 디테일해진 고품질의 그래픽으로 시원하고 화려한 전투장면 등을 자랑, 그 동안 답답했던 다른 웹게임과 시각적인 차별화를 두고 있다. 또한, 최근 일렉트로닉아츠(EA)에서 출시해 전세계 유저들에게 사랑 받는 ‘심시티5’처럼 나만의 영지를 개성에 맞게 원하는 곳 어디든 다양한 건물을 짓고 꾸밀 수 있는 재미요소를 갖추고 있다.
특히, 게임속 전투 시스템은 자신만의 전략을 전술을 영웅과 병사들에게 조합 적용하여, 일반전투, 고급전투, 쾌속전투가 있으며, 유저와의 PK실력을 겨루는 경기장, 연맹 단위로 PK를 할 수 있는 천하제일연맹, 적의 장수들과 일전을 벌이는 350판의 관문을 통과해야 하는 혈전상양 등 무궁무진한 전투 콘텐츠들이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04/23/05.jpg)
여기에 강화, 주조, 승성, 세련 등 다양한 아이템 강화 시스템과, 나만의 장수를 육성하는 통솔, 무용, 모략과 제단, 장혼시스템, 원수, 맹장, 군사계열의 장수가 갖는 수십 가지의 기술 스킬을 습득해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 나만의 병사인 보병, 궁병, 기병을 훈련하는 연병시스템과 각 병종의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군혼시스템으로 자신만의 군대를 만들어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 초보들과 웹게임을 처음 접한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모드를 통하면 자신도 모르게 게임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돕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제국의아침 바로가기 http://www.3p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