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홈페이지를 손쉽게 제작, 관리 할 수 있는 제작 솔루션이 출시됐다.
호스팅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블루웹(대표 장봉근)이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인 `모바일플러스(http://mp.blueweb.co.kr)`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모바일홈페이지의 필요성은 높아졌고 이에 모바일플러스는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작 솔루션을 내놓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플러스는 기존의 홈페이지 제작의 필수였던 HTML이나 복잡한 에디터 기능없이 고객이 직접 만들고 수정 및 관리가 용이하다. 게시판이나 블로그에 글 쓰듯 내용을 적고 이미지만 올리면 모바일홈페이지가 제작된다.
손쉬운 관리 뿐만 아니라 프로필, 갤러리, 상품안내, 폼메일 등 10여가지의 메뉴 유형 중에서 필요한 메뉴 유형를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테마스킨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 한층 차별화된 모바일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일반 홈페이지와의 데이터(XML) 연동 기능으로 모바일홈페이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일반 홈페이지에서 상품, 공지사항, 게시판등의 데이터가 추가/수정/삭제되어도 모바일홈페이지를 따로 관리할 필요없이 홈페이지와 내용을 일치시킬 수 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아이패드등 기기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상태를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의 필수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SNS댓글, SNS 공유하기(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카카오톡으로 보내기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홈페이지 제작을 통한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다른 강점으로는 상품이나 매장이 많은 업체라도 손쉽게 대량으로 데이터를 일괄 등록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개별 수정과 관리가 쉽다.
모바일홈페이지의 필요성에 의구심이 든다면 모바일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내용을 살펴본 후 제작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이트에는 모바일에 적합한 마케팅 제안 및 지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으며 현재 7일간 무료체험을 해볼 수 있으므로 직접 이용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업체의 구축사례를 참고하여 만든다면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모바일플러스를 통한 직접 제작이 어려울 경우 제작 대행도 가능하며 이미지 및 로고 제작, 모바일웹 자동연결등의 추가적인 기능도 이용해볼 수 있다.
모바일플러스는 현재 모바일 쿠폰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다음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블루웹 측은 "쿠폰 및 결제 서비스가 오픈되면 한층 강화된 모바일홈페이지의 기능을 통한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간 (주)블루웹은 “꿍알(http://www.qoongr.co.kr)”을 통해 모바일 청첩장 및 돌초대장, 명함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현재 꿍알로 무료 모바일 청첩장, 명함 등이 하루 평균 100여개 이상 만들어 지고 있으며 이러한 모바일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바일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인 모바일플러스가 나오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