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이 대세? 웰빙, 고급화 전략 있어야 유망 아이템

Photo Image

창업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10군데가 창업을 하면 9곳이 운영난에 못 이겨 문을 닫을 정도. 예비 창업자들은 유망 창업아이템 찾기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트렌드 분석을 위해 눈에 불을 켜고 있다. 유용한 창업 정보가 많을수록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최근의 유망창업 트렌드를 분석하면 웰빙과 고급 서비스로 압축할 수 있다. 소자본 창업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 보이지만 안정적인 소규모 창업을 하면서도 메뉴나 서비스의 고급화가 가능하다면 그야말로 성공 가능성을 어느 정도 보장 받은 셈이다.

최근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수준에서도 최상급 품질의 메뉴와 호텔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깃집이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고기카페`라 불리는 이 창업아이템은 서울, 인천 등 일부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아직 시장 수요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틈새 진입이 가능한 유망 아이템으로 통한다.

인천 지역에서 인기몰이 중인 `카페신라(www.cafesilla.com)`의 경우 고급 레스토랑 같은 매장에 장수곱돌이라는 무공해 천연석을 불 판으로 사용하여 고기가 타거나 매캐한 연기를 나는 문제를 말끔하게 제거했다.

카페신라 관계자는 "웰빙 메뉴나 정갈한 분위기도 중요하지만 진정한 고급화 전략은 서비스에 있다"며 "교육을 잘 받은 직원이 능숙하게 직접 고기를 구워주면서 큰 만족을 얻은 고객들이 빠르게 입소문을 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신라는 지난달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3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여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