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 전원공급장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은 80플러스 인증을 받아 성능과 안정성을 입증한 제품들이다. 전원공급장치는 CPU나 그래픽카드에 비해 시선이 덜 가는 부품일 수 있으나, 고성능 부품을 사용할수록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중요성이 크게 높아진다. 또한 고사양이 아니더라도 PC를 오랫동안 고장 없이 사용하려면 내구성과 품질이 높은 전원공급장치를 선택할 필요가 있어 80플러스 인증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가격은 일반 전원공급장치보다 다소 비싼 편이지만 안정성을 고려해 이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증가 추세다. 같은 80플러스 인증제품 중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제품들의 판매 순위가 높다. 컴퓨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마이크로닉스 퍼포먼스 500W 80플러스 스탠다드, 탑파워 TOP-600D 80플러스 브론즈 등의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에 최대 87% 전력효율까지
에이원아이앤씨 스톰 630FB 86% 액티브 PFC는 기존 태왕 시리즈에 이어 에이원아이앤씨가 새롭게 내놓은 스톰 시리즈 신제품이다.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에 최대 87% 전력 효율을 지원하며 액티브 PFC 회로를 내장해 노이즈를 줄이고 안정성을 높였다. 630W 출력에 저소음 120mm 쿨링팬으로 조용한 PC 환경을 만들어준다.
■독특한 블록 디자인의 미들타워 케이스
마이크로닉스 블록 미들타워는 이름 그대로 블록을 연상하게 하는 앞면 디자인이 특징인 미들타워 PC 케이스다. 최대 330mm 길이 그래픽카드와 155mm 높이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으며 80mm 저소음 쿨링팬을 기본 장착했고 확장슬롯 7개와 SSD를 설치하기 위한 장소를 따로 마련했다. 양쪽 옆면에는 10m 정도 공간을 두고 구멍을 내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게 꾸몄다.
■DPI 변경·웹 이동 편리한 게이밍마우스
동방시스템 누커 팬텀 제로 M은 4단계 DPI 조절이 가능한 게이밍마우스다. 원하는 때에 버튼 한 번으로 800, 1,200, 2,000, 3,200DPI로 변경 가능하며 꼬임방지 케이블과 130g 무게추도 갖췄다. 또한 웹서핑시 편리하게 활용 가능한 앞뒤 페이지 이동 버튼을 달아 편의성을 높였다.
■발신 기록 확인도 되는 블루투스 헤드셋?
소니 프로 MW1은 MP3 재생과 FM라디오 수신 기능을 갖춘 다기능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하이그로시 표면에 실버와 블랙 컬러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주며 클립을 이용해 옷이나 가방에 간편하게 고정시킬 수 있다. 블루투스 헤드셋의 기본 기능인 전화 통화는 물론 OLED를 통해 전화 기록이나 SNS 메시지, 최근 발신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