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오늘 소개할 책은 `삼국지`입니다.
전자책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삼국지`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누구나 완독했다고 자신 있게 얘기하지 못하는 고전 중 하나 입니다. 한 번 봐서는 등장인물 따라가기에도 급급한 긴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삼국지만큼 다양한 수요와 관련 상품이 존재하는 책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1303/406158_20130321180037_989_0001.jpg)
초등학생에게 삼국지는 부모님이 읽어보라고 강조하는 필독서입니다. 남자 중고등학생에게는 진한 우정과 의협심을 다루는 무협소설입니다. 성인이 돼서는 인생의 고락을 같이 할 수 있으며 사회생활 방법과 조언이 가득한 역사책이자 경영서이기도 합니다. 한 마디로 인류가 만들어낸 최고의 스토리 콘텐츠라 할 만합니다. 아니다 다를까 전자책에서도 삼국지의 인기는 종이책 못지않습니다. 전자책으로 가장 인기 있는 삼국지 3종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비즈니스맨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삼국지입니다. 바로 `CEO를 위한 삼국지 경영학`(생각정원)입니다. 전 조선일보 기자이자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동양고전을 가르치는 신동준 교수가 썼습니다. 삼국지 주요 인물인 조조, 유비, 손권, 제갈량, 사마의에게서 창조, 감동, 위임, 신뢰, 속도 등 최신 경영학 키워드를 반추해보는 작품입니다. 책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현대 중국의 주요 정치인을 대입시켜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경영과 정치를 아우르는 해석까지 내놓습니다.
두 번째는 `여류 삼국지`(메디치미디어)입니다. 전자책으로만 출시됐죠. 제목에 `여류(余流)`라는 단어가 포함돼 있는데 간단하게 해석하자면 원본에 충실한 번역이라기보다는 작가의 시각이 강조된 편역본입니다. 저자는 양선희 중앙일보 논설위원입니다. 독특하게도 여성입니다. 삼국지의 다양한 인물 관계와 처세 등을 오랜 조직 생활을 한 여성으로서 해석했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세 번째는 무협판타지 소설로서 제일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같은 꿈을 꾸다 인 삼국지`(조아라)입니다. 장르소설 전문 사이트에서 연재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전자책으로까지 출간되었습니다. 삼국지를 즐겨 읽는 직장인이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원술의 휘하가 되어 뛰어난 무술도 지략도 없이 삼국지를 무대로 영웅호걸들과 함께 종횡무진 활약을 해나간다는 내용입니다. 독특한 설정인 만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는 무협판타지 소설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종이책으로 나온 다양한 삼국지 관련 서적이 전자책으로 대부분 나와 있습니다. 아직 삼국지를 완독하지 못한 분,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한 번 더 읽어보실 분, 이참에 출퇴근길에 게임 대신 삼국지 삼매경에 빠져보면 어떨까요. 위대한 영웅과 손안에서 천하경영을 할 기회입니다.
* 주요 삼국지 관련 전자책
CEO를 위한 삼국지 경영학 1~5, 신동준 저, 생각정원, 각 권 3000원
여류(余流) 삼국지 1~10, 양설희 편저, 메디치미디어, 각 권 4050원
정비석 삼국지 1~6, 정비석 역, 은행나무, 각 권 6300원
장정일 삼국지 1~10, 장정일 역, 김영사, 각 권 6250원
같은 꿈을 꾸다 인 삼국지 1~12, 너와같은꿈 저, 조아라, 각 권 2000원
제공: 리디북스 www.ridiboo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