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산책]삼국지

◇삼국지

오늘 소개할 책은 `삼국지`입니다.

전자책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삼국지`입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누구나 완독했다고 자신 있게 얘기하지 못하는 고전 중 하나 입니다. 한 번 봐서는 등장인물 따라가기에도 급급한 긴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삼국지만큼 다양한 수요와 관련 상품이 존재하는 책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Photo Image

초등학생에게 삼국지는 부모님이 읽어보라고 강조하는 필독서입니다. 남자 중고등학생에게는 진한 우정과 의협심을 다루는 무협소설입니다. 성인이 돼서는 인생의 고락을 같이 할 수 있으며 사회생활 방법과 조언이 가득한 역사책이자 경영서이기도 합니다. 한 마디로 인류가 만들어낸 최고의 스토리 콘텐츠라 할 만합니다. 아니다 다를까 전자책에서도 삼국지의 인기는 종이책 못지않습니다. 전자책으로 가장 인기 있는 삼국지 3종을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비즈니스맨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삼국지입니다. 바로 `CEO를 위한 삼국지 경영학`(생각정원)입니다. 전 조선일보 기자이자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동양고전을 가르치는 신동준 교수가 썼습니다. 삼국지 주요 인물인 조조, 유비, 손권, 제갈량, 사마의에게서 창조, 감동, 위임, 신뢰, 속도 등 최신 경영학 키워드를 반추해보는 작품입니다. 책은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현대 중국의 주요 정치인을 대입시켜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경영과 정치를 아우르는 해석까지 내놓습니다.

두 번째는 `여류 삼국지`(메디치미디어)입니다. 전자책으로만 출시됐죠. 제목에 `여류(余流)`라는 단어가 포함돼 있는데 간단하게 해석하자면 원본에 충실한 번역이라기보다는 작가의 시각이 강조된 편역본입니다. 저자는 양선희 중앙일보 논설위원입니다. 독특하게도 여성입니다. 삼국지의 다양한 인물 관계와 처세 등을 오랜 조직 생활을 한 여성으로서 해석했다는 점이 독특합니다.

세 번째는 무협판타지 소설로서 제일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같은 꿈을 꾸다 인 삼국지`(조아라)입니다. 장르소설 전문 사이트에서 연재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전자책으로까지 출간되었습니다. 삼국지를 즐겨 읽는 직장인이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원술의 휘하가 되어 뛰어난 무술도 지략도 없이 삼국지를 무대로 영웅호걸들과 함께 종횡무진 활약을 해나간다는 내용입니다. 독특한 설정인 만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는 무협판타지 소설의 진수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이외에도 종이책으로 나온 다양한 삼국지 관련 서적이 전자책으로 대부분 나와 있습니다. 아직 삼국지를 완독하지 못한 분,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한 번 더 읽어보실 분, 이참에 출퇴근길에 게임 대신 삼국지 삼매경에 빠져보면 어떨까요. 위대한 영웅과 손안에서 천하경영을 할 기회입니다.

* 주요 삼국지 관련 전자책

CEO를 위한 삼국지 경영학 1~5, 신동준 저, 생각정원, 각 권 3000원

여류(余流) 삼국지 1~10, 양설희 편저, 메디치미디어, 각 권 4050원

정비석 삼국지 1~6, 정비석 역, 은행나무, 각 권 6300원

장정일 삼국지 1~10, 장정일 역, 김영사, 각 권 6250원

같은 꿈을 꾸다 인 삼국지 1~12, 너와같은꿈 저, 조아라, 각 권 2000원

제공: 리디북스 www.ridibook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