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나라 일본에서 살인진드기가 발생, 5명의 생명을 앗아가는 충격적인 일이 발생했다. 사인은 살인진드기가 옮기는 신종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파악됐는데 더욱 무서운 점은 살인진드기가 우리나라에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는 것.
진드기는 8개의 발이 달린 거미과에 속하는 곤충이다. 크기가 0.3mm정도로 아주 작기 때문에 눈으로 볼 수 없고 사람의 피부 껍질인 각질을 먹고 기생하는 것이 특징. 특히 한 사람이 떨어뜨린 각질로 수천마리의 진드기가 살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사람이 가장 가깝게 접촉하는 침대, 이불, 베게 등에 서식하며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 질환을 일으키는 해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진드기를 퇴치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매일 집안 곳곳을 환기시키고 침구류나 기타 사람이 접촉하는 것을 세탁, 살균해야 한다. 집안 온도 및 습도도 적절하게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만 매일 이렇게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이 현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환기나 침구류 세탁을 자주 못하기 때문에 진드기를 100% 잡아내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그럼 다른 진드기 해결방법은 없을까? 겨우내 묵힌 진드기 퇴치를 위해 다양한 침구청소기가 소비자들에게 속속 선보이고 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침구청소기 바람이 불고 있는데 제품의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하다보니 선택의 고민에 빠지게 된다. 특히 일반진공청소기 가격의 10만원대 침구청소기도 있어서 좀 더 신경이 쓰이는 것이 현실. 고가의 침구청소기 부담과 청소기를 2대 놓고 사용하는 것이 불편한 소비자를 위해 아이디어 진드기 퇴치 침구청소기가 나와 주목된다.
특허받은 침구전용 집먼지 진드기 청소기 코니맥스(www.konimall.co.kr)가 그 주인공. 국제 인증을 받은 헤파(HEPA)H13 필터를 장착했으며 진드기와 미세먼지 배출도 안되는 우수한 여과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특히 메쉬필터와 헤파필터의 2중 구조로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를 99.97%까지 걸러주는 효과가 있다. 흡입구도 일반진공청소기와 같은 사이즈로 제작했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더욱 많은 면적의 침구를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상단에 공기압 조절장치를 탑재, 청소 시 이불이 청소기에 빨려들어가지 않아 편리하다.
가장 좋은 점은 일반진공청소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격도 일반 침구청소기에 비해 절반 가격이다. 청소기 파이프가 원형인 진공청소기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일반진공청소기의 앞 브러쉬를 제거 한 후 동봉된 이음파이프 중 청소기에 맞는 파이프를 연결해서 코니맥스를 연결해주면 끝. 청소기 전원을 넣으면 바로 진드기 제거용 침구청소기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 세척도 간편하다. 먼지수거통을 분리한 후 스텐메쉬필터와 헤파필터를 분리, 흐르는 물에 세척한 후 햇빛에 말려서 재사용하면 된다.
뛰어난 기능은 물론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코니맥스는 코니맥스 전문쇼핑몰 ‘코니몰(www.konimall.co.kr)’에서 런칭 기념으로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