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30분이 그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자기의 황금같이 귀중한 시간을 누군가 도둑질을 해간다면 당신은 정말 가만히 있겠는가.
`어쩔 수 없지. 그 시간은 별로 할 일도 없는데 몇 백원을 빼앗기는 것은 참을 수 없어도 그깟 몇 시간쯤이야…` 라고 생각하고 있는 건 아닌가.
천만의 말씀이다. 몇 백원은 금세 가질 수 있지만 당신의 지금 이 시간은 평생 다시 찾을 수 없다. 그 무엇을 준다고 해도 말이다.
아놀드 베네트는 우리나라에서 자기관리 관련 경영서적으로 더 이름이 알려져 있다. 그가 쓴 `아침의 30분이 그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는 책으로 하루 24시간을 하루 25시간처럼 활용하고 관리하는 지혜를 터득해보자.
이 책에서 베네트는 아침 시간을 활용해 무엇인가 거창한 것을 계획하고 이루라고 조언하지 않는다. 단지 조금 더 일찍 일어나 차를 한잔 한다든지, 5분의 명상을 즐긴다거나 하는 작고 소소한 일을 실천하라고 권한다. 작은 것을 실천하고 즐기면서 하루 24시간을 바꿔나가고 더 나아가서는 일 년 365일을 바꾸고 종국에는 인생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이렇게 인생을 바꾸는 데 필요한 것은 거창한 계획이나 긴 시간이 아닌 우리가 무심코 버리고 있는 5분 또는 10분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다. 이런 시간의 활용법, 자기관리 지혜를 이 책에서 명쾌한 문장으로 정리해냈다.
그가 말하듯 아침에 일어나는 것부터 시작해서 직장에서의 시간, 퇴근 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 잠자리에 들 때까지 하루를 24시간 이상 보낼 수 있는 시간 관리의 지혜와 습관을 터득하자. 그러면 여러분의 인생이 바뀔 것이다.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이 책은 일상에 필요한 철학이나 시간 활용법, 자기관리 지혜를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단말기 호환성이 우수하며 이 책에서 말하는 주제처럼 언제 어디서나 읽기 좋도록 구성했다.
추천 ★★★★★
가독성 ★★★★☆
호환성 ★★★★★
표현력 ★★★☆☆
아놀드 베네트 지음, 붐북 펴냄, 3500원
제공:유페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