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OS, 목적에 맞게 선택해야 경쟁력 갖춘다

Photo Image

산업에 적용되는 설비와 기준이 개인용에 비해 더욱 전문성을 요구하는 것처럼, 산업용 컴퓨터 및 시스템에 사용되는 운영체제도 일반 개인용과는 구분되어야 한다. 각 업체가 추구하는 바에 따른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산업 운영에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POS, 태블릿 PC, ATM, 의료기기, 공장자동화기기 등 특정 목적을 갖는 산업분야에서는 일반 컴퓨터 디바이스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 하지만 전문화된 ‘윈도우 임베디드 OS(Windows Embedded Operating System)’는 쓰임에 따른 맞춤형 플랫폼을 제공해 이를 가능하게 했다. 이 시스템은 고객의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및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원격연결 지원 등을 통해 관리의 편리성을 높였으며 Locker 및 Filter 프로그램들을 이용해 데이터의 보안을 강화하는 등 운영의 안전성도 더했다.

특히 윈도우 임베디드 OS는 디바이스의 특성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윈도우 임베디드의 Standard 라인은 시스템에 필요한 윈도우 구성요소를 최적화하여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운영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 그리고 POS, DID, KIOSK 등 리테일 서비스를 위해 직관적인 시스템과 단순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POSReady라인과, 일반적인 PC와 동일한 기능으로 호환성을 높인 Enterprise 제품군으로 나뉜다. 이외에도 보안성, 안정성 및 가용성 강화기능으로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는 Server라인과 개인용 디바이스 개발을 위한 WinCE 제품군도 구성에 힘을 더해주고 있다. 최근 ‘윈도우 임베디드 8’ 라인도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윈도우 임베디드 OS는 장기간을 내다보는 산업시스템의 특성을 고려해 제품공급 기간 15년, 기술지원 10년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데스크톱에서 단종된 Windows XP Professional for Embedded System을 2016년까지 공급한다.

이렇듯 산업 운영에 필요한 윈도우 임베디드 OS를 제공하는 ‘유니퀘스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윈도우 임베디드 OS 제품을 구매하는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8000mAh 배터리팩, 120GB SSD, LED TV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내용이다. 구매 고객뿐만 아니라 방문 상담 신청을 하는 고객에게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있다. ‘2013 유니퀘스트 창립20주년 기념 윈도우 임베디드 구매 이벤트’는 3월 말까지 진행되고 누적 구매수량에 따라 단계별 혜택을 추가로 줄 예정이다.

한편 유니퀘스트는 코스피 상장 기업으로, 20년 간 인텔 등 국내외 40여 개 반도체메이커의 부품을 공급해왔다. 또 2008년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라이선스 공식총판으로 지정돼 소비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