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매체, '온스크린 키'로 전환 주장
갤럭시S 시리즈의 홈버튼 전통은 유지될까, 아니면 갤럭시S4에서는 사라질까.
올해 초 해외 모바일 전문 미디어인 샘모바일은 그동안 갤럭시S 시리즈에서 유지되어 왔던 홈버튼이 갤럭시S4에서는 사라지고 온스크린 키로 전환된다고 주장했다. 이를 뒷받침하는 사진도 공개했다. 하지만 최근 한 국내 언론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S4에서도 홈버튼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또 스타일러스 S펜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도 접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샘모바일은 홈버튼과 내비게이션 키가 없어지고 S펜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국내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S4는 기존 디자인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이 보도에 따르면 샘모바일이 전한 바와 같이 홈버튼 등이 없는 디자인의 제품도 함께 개발했지만 최종 선택에서 기존 디자인이 낙점된 것으로 추정된다.
갤럭시S4는 3월 15일 미국 현지에서 모바일 언팩 이벤트를 통해 단독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4는 엑시노스5 옥타(8코어) 프로세서, 말리-T658(8코어) GPU, 5인치(4.99인치) 슈퍼AMOLED 풀HD 디스플레이, 2GB 램,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초당 30프레임의 1080p 풀HD 동영상 촬영 가능),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720p HDC 동영상 채팅 가능), 안드로이드 4.2.1 젤리빈 운용체계를 탑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