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인기 정상의 앱은 `iOS 6용 벨소리-무료 및 무제한!`이다. 이 앱은 지난주보다 184계단 올라 아이폰 무료 앱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의 영원한 스터디셀러 벨소리 앱이다. 60만 개의 음악을 편집하거나 음원을 그대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다. 소리를 직접 녹음하거나, 자신의 전화기에 내장된 음악 파일을 불러와 쓸 수도 있다. 벨소리 뿐 아니라 메시지 신호음과 알람음도 변경이 가능하다. 단 아이폰은 아이튠즈에서 설정해야 한다.
게임 부문에서는 `탭소닉 링스타`가 인기를 끌었다. 신나는 리듬액션 게임이다. 빅뱅, 소녀시대, 아이유 인기곡이 공짜다 보니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 곡을 고르고 게임이 시작되면 리듬과 타이밍을 맞춰 화면 위의 버튼을 눌러 득점을 하는 아주 쉽고 재미있다. 오디션으로 캐릭터 육성하기, 소셜 기능이 추가 돼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다. 가장 좋은 점은 전곡이 무료이기에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건강&피트니스 부문의 인기는 `윗몸 일으키기 운동 스케줄`이다. 복근운동을 정확하게 하도록 도와주고, 스케줄을 알람으로 알려준다. 날짜 별로 스케줄을 정하고 복근 운동 3D시뮬레이션과 음성을 가이드 삼아 약간의 리드미컬한 음악에 맞춰서 복근운동을 하면 된다. 이 앱의 장점은 복근운동으로 효과를 비주얼 디자인으로 구체적으로 전달해준다. 또 전문적인 동작을 시뮬레이션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구현했다는 점이다. 규칙적으로 일정을 잡아 운동하면 초콜릿 복근이 될 날도 멀지 않다.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1월 28일~2월 3일)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