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4, `스파르탄 옵스 시즌1 후속 시나리오` 공개

X박스 360 전용 블록버스터 게임 타이틀 `헤일로4(Halo 4)`의 `스파르탄 옵스(Spartan Ops)` 모드 시즌1의 후속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스파르탄 옵스는 헤일로4 이후 6개월 뒤의 스토리를 그리고 있는 다운로드 콘텐츠(DLC) 모드로, 헤일로4와는 별개의 내용을 담고 있다. 본편에 버금가는 방대한 양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헤일로4를 구매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요금 없이 즐길 수 있다. 현재 에피소드 5까지 공개된 상태다.

신년을 맞이해 공개되는 `스파르탄 옵스`의 에피소드6은 21일 공개되며, 이용자들은 오는 2월 24일까지 5주간 UNSC 인피니트 스토리의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새로운 시나리오에서도 `마제스틱 분대(Majestic Squad)`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크림슨` 분대원의 역할을 맡게 되며 `프로미시안(Prometheans)`과 `코버넌트(Covenant)` 세력과의 더욱 치열해진 전쟁을 경험하게 된다. 레퀴엠(Requiem) 행성의 여러 지역과 각종 차량을 통해서 다양한 전투도 벌일 수 있다.

헤일로4는 `헤일로 인피니티 멀티플레이(Halo Infinity Multiplayer)`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헤일로 인피니티 멀티플레이를 통해 스파르탄 대원으로서 UNSC의 거대한 우주선인 UNSC 인피니티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스파르탄-IV 대원을 설정할 수 있으며 경쟁, 협동 게임 모드를 통해 자신만의 멀티플레이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다.

또 헤일로4는 헤일로 시리즈 중에서는 처음으로 방어구 개조 시스템을 도입해 유저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향상시켰으며, 새로운 플레이어 승급 시스템을 제공해 플레이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외향과 플레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헤일로4는 지난 2012년 11월 6일 전체 한글화하여 출시됐으며 일반판 가격은 5만8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http://www.halo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