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장을 이겨라? 왜??

Photo Image

전세계를 강타한 경제난의 여파로 우리 나라에서도 각자 외식, 쇼핑 등에서 씀씀이를 줄여가며 경제난을 헤쳐나가고 있는 가운데 `김사장을 이겨라?``김사장을 이기면 무슨 일이 생길까?`라는 의문을 자아내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 출시되어 화제다.

얼핏 보면, 경제난과 김사장? 무슨 연관이 있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어플을 드려다 보면 금새 그 궁금증이 풀린다. 이 어플은 가상의 상대 김사장과 가위, 바위, 보를 해서 이기면 무료 쿠폰 등 각종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게임 어플인데, 초 간단 가위바위보 게임에 이길 때 마다 각종 경품이 터져 긴장감을 더하는 신개념의 돈 되는 가위바위보 게임이다.

‘김사장을 이겨라’의 개발사, 주식회사 콘의 김민수 대표(2012년, 대한민국 문화연예 대상 - 어플리케이션분야 브랜드대상 수상)는 "사용자는 게임을 즐기고 경품을 받아서 좋고, 광고주는 어렵게 전단을 뿌리지 않아도 고객을 모객하거나 자신의 업소 및 브랜드를 잘 알릴 수 있어서 좋으므로 모두에게 득이 되는 윈윈 모델의 어플"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사장을이겨라’는 이동 중에 짬짬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대히트를 기록중인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등의 모바일 게임보다도 더 게임시간이 짧고, 풍성한 경품도 탈 수 있어 경제난 속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민수 대표는 "짧은 게임시간 때문에 많은 페이지뷰가 발생하여 광고공간으로도 손색이 없고 특히 매 게임의 승패결과가 나타나는 화면은 집중도가 배가되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광고공간이고, 게임결과 지급되는 경품도 모객 및 홍보 효과로 그대로 이어져 오프라인 전단지를 대체할만한 획기적인 광고 플랫폼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가위, 바위, 보 게임에서 이겼을 때, 받게 되는 경품이 금주 약속이 잡혀있는 강남역 근처의 B호프집 맥주500CC 무료쿠폰 이라고 하면 2차로 들를 맥주집은 바로 B호프집으로 정해질 것이다.

2013년에도 유례없는 경제난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사장을 이겨라`와 같은 생계에 도움이 되는 생계형 아이디어 어플들이 더 많이 출시되어 업체들에게는 수익확대 및 활성화를 서민들에게는 가벼워진 주머니를 채워줄 방편으로 좋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해본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