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네트워크]주목 이제품-에코시안 ES-EMS

에코시안(대표 은종환)의 에너지 통합관리솔루션(ES-EMS)은 공장에너지관리(ES-FEMS)와 에너지경영(ES-EnMS, ISO-50001) 기능을 통합해 녹색경영을 지원한다.

ES-EMS는 산업현장에서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 사용량을 파악할 수 있다. 설비·제품별로 에너지 효율 및 원단위를 조회할 수 있으며 적절한 에너지 흐름 및 분석, 배분이 가능하다.

Photo Image
에코시안의 에너지 통합관리솔루션(ES-EMS).

전산 시스템 기반의 에너지 관리체계 수립은 물론이고 에너지 추이분석을 통한 향후 에너지 사용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에너지 절감을 위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이렇게 관리된 에너지 정보는 기업의 에너지기획, 에너지사용 기준의 제품구매 및 설계, 에너지경영 검토가 가능하다.

에코시안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한 `온실가스·에너지 관리시스템`의 일부 기능을 적용해 산업현장의 계측정보를 통한 온실가스와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산정할 수 있다. 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유연한 구조로 시스템이 구현되어 다양한 산업현장 및 공정에 적용도 가능하다.

ISO-50001 기반으로 구축됐기 때문에 이 인증 취득이 유리하다. ES-EMS는 단순한 IT서비스가 아닌 ISO-50001, 에너지 시뮬레이션 등의 컨설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현실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코시안에 따르면 이 회사의 솔루션은 다수의 공공기관과 대기업에 적용됐고, 그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지속적인 시스템의 성능개선은 물론이고 그 효과와 능력도 검증 받고 있다.

ES-EMS는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나 배출권거래제와 같은 규제에 대한 확장 및 연계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다른 에너지 규제 솔루션 구축에 들어가는 사업비용 절감과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전사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