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차트]드래곤플라이트 1위

`드래곤플라이트`가 게임 순위 1위를 했다. 앞에 놓인 적들을 마법으로 제압하고 그 공간으로 빠져나가 더 멀리 날아갈 수 있는 게임이다. 조작법은 손가락을 스마트폰에 대고 좌우로 이동해 물체를 피하면 된다. 카카오톡에 등록돼 있는 친구들을 초대하고 함께 경쟁할 수도 있다.

성탄절이 다가온다. `아이패드의 말하는 산타` 앱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급상승했다. 음성을 녹음하면 산타 3D 캐릭터가 음성을 변조해 말을 한다. 마이크에 말하고 산타가 큰 소리로 반복하는 것을 들어볼 수 있다. 심심할 때는 캐릭터를 터치하면 반응을 보인다. 말하는 친구들의 사랑스러운 인물들과 함께 말하는 산타로 즐거운 3D 동영상 애니메이션 인사와 크리스마스카드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 위시리스트에 있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 것이다.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모바일`은 추억의 오락실 게임이다. 80년대에 태어난 남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앱이다. 예전 오락실에 있던 게임을 앱으로 만들었다. 주요 콘텐츠는 2대 2의 태그 배틀이다. 캡콤 독자적으로 개발한 `비주얼패드`로 자유자재 간단조작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대전도 지원 되니 가까운 친구들에게 시원스럽게 공격으로 발차기를 할 수 있다.

생산성 앱은 `i그룹 연락처+스피드 다이얼`이다. 바쁜 일상을 실속 있고 편리하게 연락처를 관리하고, 전화를 할 수 있는 앱이다. 업무상 꼭 필요한 그룹관리와 스피드다이얼, 초성검색을 한 번에 처리한다. 특히 손쉬운 그룹관리 기능도 갖췄다. 자주 연락하는 사람에게 터치 한번으로 전화, 문자도 가능하다. 초성, 전화번호 뒷자리로 빠르게 검색하고 하는 기능도 있다.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12월 10∼16일)

[스마트앱 차트]드래곤플라이트 1위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