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플라이트 카톡 버전, 앱스토어 뜨자마자…

Photo Image

인기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카카오톡 연동 버전이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넥스트플로어(NextFloor)는 `드래곤 플라이트(Dragon Flight for Kakao)`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드래곤 플라이트는 카카오톡 친구 목록의 게임 사용자들과 점수를 통한 순위 경쟁을 벌일 수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과 마찬가지로, `날개` 보유 횟수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된다. 날개는 6분마다 채워지며 친구 초대와 선물 받기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9월 초 등록된 드래곤 플라이트는 카카오톡 연동 기능이 없어 이를 원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의 출시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지난 달 20일 `for Kakao 버전`이 앱스토어 심의에 들어가며 출시가 예고됐다.

단, 아이폰용 `드래곤 플라이트(카카오톡 미지원 버전)`에서 사용한 기존 데이터는 카카오톡 연동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다. 게임 속 화폐와 업그레이드, 새끼용 등을 처음부터 다시 육성해야 한다. 개발사는 미연동 버전과 연동 버전의 통화 시세차이와 해킹 문제 때문이라고 밝힌 바 있다.

드래곤 플라이트는 출시 2일 만에 앱스토어 무료 앱 부문과 매출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오르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게임을 다운 받은 사용자들은 "출시가 늦었지만 역시 재밌다", "다른 친구들과 경쟁하게 되서 새로운 재미를 느낀다" 등의 리뷰를 남겼다.


이종민 기자 lj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