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IT 7일 새벽 1시
고리타분한 전문가의 시대는 갔다. 어려워 보이는 IT이슈를 독설과 유머로 풀어줄 전문가들이 왔다. `직설 IT 수다`에서는 시원하고 거침없는 IT전문가 5인방의 수다가 쏟아진다.
최고의 IT 전문가, 최고의 IT 수다쟁이들이 온다. 채널IT(대표 문성길)에서 IT 전문가들의 거침없는 독설 속으로 빠져보자. `직설 IT 수다`(직설잇수다)는 시청자들과 SNS로 실시간 IT 이야기를 나누는 신개념 토크 콘서트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 최형욱 퓨처디자이너스 대표, 한성은 애드바이미 부사장, 황병선 청강문화산업대 모바일스쿨 교수, 장동준 전자신문 콘텐츠산업부장 등 수다 5인방이 모인다. 한 주간의 뜨거운 IT 이슈를 토론하고 IT 최신기기를 리뷰하는 등 IT 전문가만이 시원하게 내뱉을 수 있는 이야기를 쏟아낸다. 직설 IT 수다는 아이폰5 같은 최신IT 기기 리뷰, 한국에서 철수한 야후코리아 등 IT 관련 뒷이야기, 애니팡 `셧다운제`와 같은 흥미로운 IT 이슈를 전문가 시선으로 다뤘다.
방송에서는 소셜네트워크 분석업체 사이람에 의뢰해 67만여명을 대상으로 약 3100만개 트윗을 공동 조사해 주간 이슈 탑10을 선정한다. 지난 26일 출시된 윈도8에 대한 전문가의 날카로운 의견과 OS 시장 판도에 대한 예상이 펼쳐진다. 또한 나로호의 숨은 뒷이야기와 거침없는 지적이 이어진다.
날카로운 지적과 숨겨진 이야기 그리고 열띤 공방과 독설이 오고가는 방송. 시종일관 유쾌한 웃음과 거침없는 입담이 이어지는 직설 IT 수다에서 한 주의 스트레스를 날리면서 유익한 IT 정보도 얻자.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