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게임대상]위메이드, 바이킹 아일랜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남궁훈)의 모바일 게임 `바이킹 아일랜드`는 3D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다. 귀여운 바이킹 캐릭터를 선택해 나만의 섬을 가꾸고 친구들의 섬을 방문해 도움을 주며 섬을 성장시켜 나가는 내용이다.

Photo Image

바이킹 아일랜드는 워리어, 버서커, 소서러, 위자드, 아처 5개의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면서 시작한다. 열심히 일하며 보람차게 살아가는 바이킹 영웅들에게 한 가지 고민은 바로 시시때때로 섬에 등장해 건물을 공격하고 일꾼을 못살게 구는 거대 몬스터다.

바이킹 영웅들은 친구들과 함께 거대 몬스터와 전투를 즐긴다. 5종의 직업을 조합한 전투와 직업 별 스킬을 상황에 맞게 사용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또 농작물을 재배하고 목장이나 공장에서 재가공해 더욱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생산하며 경제활동을 이어간다.

다양한 경제활동과 함께 한 번에 친구들과의 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게시판, 쪽지, 선물요청 기능은 게임 내 여러 가지 소셜 콘텐츠들과 함께 바이킹 아일랜드 내에서 인맥을 관리하는 기능이다. 실제 내 섬을 방문한 사람들의 수와 누적 방문자수, 발도장 등으로 서로간의 교류를 한눈에 알 수 있다. 가까운 친구들의 섬을 방문해 도움을 주며 섬을 점점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기존의 SNG와 차별화 된 3D그래픽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건물들, 아르바이트 시스템, 낚시, 품앗이, 친구 농작물 살려주기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포함했다. 3D로 제작된 건물과 생동감 있게 표현된 캐릭터들의 모습, 아이템, 강아지, 고래, 갈매기 등 상호적인 아이템을 비롯해 꽃, 나무, 분수 등 다양한 장식 아이템까지 한결 예뻐진 그래픽 효과도 바이킹 아일랜드만의 매력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