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실 수확철이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의보감에 기를 내리고 가슴앓이를 없애며 갈증과 설사를 멈추게 하는 열매로 명시된 매실은 예로부터 이미 그 효능이 검증되어 왔다. 최근에 부는 웰빙 바람과 함께 본격적인 수확철이 맞물리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매화나무의 열매인 매실은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칼슘과 인, 칼륨 등 무기질과 카로틴도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로회복에 좋고 해독작용이 뛰어나 배탈이나 식중독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매실은 전국 매실 수확량의 30%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광양 매실이 유명하다. 강수량이 풍부하고 상대적으로 따뜻한 겨울온도 덕에 매화나무를 재배하기 적합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일조량이 풍부해 매실이 잘 여물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에 웰빙 쇼핑몰 웰베이에서는 매실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안전한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추세에 따라 유기농과 친환경 매실을 확보해 판매 하고 있다. 과육이 많은 특품의 경우 장아찌와 엑기스 용으로, 상대적으로 특품에 비해 과육이 적은 상품은 엑기스용으로 매실 관련 레시피와 함께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웰베이 신선파트 MD인 김동규 팀장은 “상품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스티로폼 박스에 안전하게 포장해 배송하고 있다”며 “가급적 수령 후 바로 장아찌나 엑기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는 냉장보관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배송이나 제품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성 웰베이 홈페이지(http://www.welbay.co.kr)나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플랫폼유통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