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오픈, 전시적 콘텐츠 아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지난 9일(월) 장애학우들을 위한 장애학생지원홈페이지(http://dept.sjcu.ac.kr/web/support)를 개설했다. 타 사이버대학교보다 많은 장애우들이 수학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는 그동안 접해왔던 학우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이들에게 맞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애학생지원센터 개설은 장애학우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첫 발걸음이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운영되는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애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담고 있으며 전시적인 콘텐츠 보다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센터에 대한 설명은 물론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학기술부주관 장애대학생 도우미 지원 사업도 살펴볼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멘토링제도에 대한 개요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멘토-멘티들의 활동을 통해 장애학우-비장애학우들이 서로에 대한 벽을 허물고 함께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교육과학기술부주관 장애대학생도우미지원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세종사이버대가 2년 연속 이 사업을 수행하게 된 건 장애학생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이룬 작은 결실이라 볼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학우들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줄기차게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