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 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 대상 추천작에는 문서중앙 솔루션, 아웃도어 포털 애플리케이션, 빅 데이터 종합 솔루션 등 다양한 영역 제품이 출품됐다.

넷아이디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서 개인정보 및 산업기밀 데이터 등을 중앙 서버에 저장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센트럴 ECM`을 선보였다. 센트럴 ECM은 기존 서버기반컴퓨팅(SBC)방식과 문서보안(DRM) 방식에 대해 비용은 최소화하고 애플리케이션 호환은 극대화해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에서도 실질적인 도입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네이버 N드라이브 방식을 순수 자체 기술로 제작, 국내 다수 굴지의 기업들에 공급됐다.

비글은 GPS와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등산, 캠핑, 자전거, 인라인, 조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포털 애플리케이션 `트랭글 GPS`를 출품했다. 트랭글 DPS는 △산봉우리 등반지 기념 배지 제공 △마일리지에 따른 랭킹 부여 △친구 위치 공유 △실시간 트윗기능 △웹과 앱 연동으로 웹 개정 접속 후 운동기록 관리하는 다이어리 기능 제공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단순 아웃도어 앱을 넘어 게임요소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결합, 보다 체계적이고 즐겁게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다.

카디날정보기술은 빅데이터를 위한 종합솔루션 `모나드 스토리지 솔루션(Monad Storage Solution)`을 내놨다. 모나드 스토리지 솔루션은 △분산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접근제어 기능 △안정적인 빅데이터 시스템 운영·모니터링 △무중단향 이관 기능 등을 제공한다. 손쉬운 분산데이터베이스 접근제어와 효율적인 이관 프레임워크, 간편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등으로 빅데이터 시스템 관리를 위한 최적의 대안을 제시한다. 이 회사는 국내 대형 통신사들과 모나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이용해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