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DRM 걸린 동영상 강의도 문제없다
이제 구글 인증을 받지 못한 스마트폰은 찾기 힘들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MP3 플레이어에서는 구글 인증을 받은 제품이 드문 편이다. 갤럭시 플레이어 3.6은 구글 인증을 받아 안드로이드 마켓과 지메일, 구글맵 등 구글 서비스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자체 장터인 삼성앱스까지 더하면 앱 활용도는 넓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매력적인 건 교육 쪽이다. 중고등학생이 사교육비 부담을 덜 방법 가운데 하나가 바로 인터넷 동영상 강의다. 현재 인터넷 동영상 강의 업체 중 빅3로 불리는 강남구청, 메가스터디, 엠베스트는 모두 동영상 콘텐츠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 DRM(디지털 저작권 관리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데스크톱PC나 노트북이 아닌 다른 기기로 인터넷 강의를 보려면 해당 업체 DRM을 반드시 지원해야 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3.6은 DRM으로 보호되는 동영상도 재생할 수 있어 안심이다.
토익이나 토플 같은 영어 공인 성적을 올리거나 제2 외국어를 공부하고 싶다면 EBS 강좌를 내려 받으면 된다. 삼성전자 웹사이트에 가입하면 무료로 쓸 수 있다. 영어 외에도 중국어나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해 선택의 폭도 넓다.
`YBM 올인올 영한·한영사전`도 기본 내장했다. 그 덕분에 사전 데이터를 인터넷에서 찾거나 추가할 필요 없이 곧바로 검색할 수 있고 무선랜이 없는 곳에서도 단어를 찾을 수 있다. 스크린 키보드 외에 음성 입력이나 필기 인식으로 찾고 싶은 단어를 입력할 수 있는 것도 편하다.
삼성전자 스마트TV를 이용 중이라면 스마트뷰 앱을 설치해 갤럭시 플레이어 3.6을 리모컨처럼 쓸 수 있다. DLNA 기능을 이용하면 갤럭시 플레이어 3.6이나 다른 데스크톱PC, 노트북에 담긴 파일을 복사하지 않은 상태에서 곧바로 재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