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③] 포스트미디어 `고객관리용 앱`

Photo Image

 포스트미디어(대표 김재현)의 오토비즈는 영업맨 고객관리를 위해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다.

 오토비즈는 영업맨들이 고객과 통화 종료 후 고객에게 영업과 관련된 소식, 광고, 명함, 이벤트, 가게위치 정보 등 직접 설정한 문자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한다. 이 솔루션은 수신, 발신, 통화 후 각각 설정한 문자를 자동발송해 영업맨에게 스마트한 고객관리 방법을 제시한다.

 또 휴대폰에 있는 주소록을 웹으로 내보내는 기능과 웹에 백업돼 있는 주소록을 휴대폰에 가져오는 기능 등으로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주소록을 관리하고 등록할 수 있다. 주소록 가져오기 기능으로 대량 주소록 등록도 손쉽다.

 이밖에도 자동문자 발송 알림창으로 문자발송 여부를 알 수 있다. 사용내역 메뉴에서 문자 수신인 및 발송 성공 여부 조회도 가능하다. 문자 발송 시 표시되는 발신번호도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해당 휴대폰이 영업용이 아닌 개인용인 경우에도 회사 번호 등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 없이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자주 통화하는 고객에게 생길 수 있는 중복문자 발송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미 문자를 받은 고객들에게는 자동문자를 중복발송하지 않을 기간을 따로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오토비즈는 모든 안드로이드를 탑재하는 기종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주요특징]

 ▶OS: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자동응답 애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한 고객관리 가능

 ▶문의:051-852-4292

  

 [대표 인터뷰]

 “기존 포스트미디어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문자함(www.smsham.co.kr)의 이용 고객이 30~40대 영업사원이라는 점에 착안, 영업사원을 위한 고객관리 자동 응답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김재현 포스트미디어 사장은 “기존 자동응답 앱이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만 사용하는 한계가 있었다면 오토비즈는 영업 및 고객관리라는 전문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다”며 “영업과 일상 생활 양쪽 모두 활용가능한 다기능 앱”이라고 설명했다.

 포스트미디어는 영업전문 커뮤니티에 영업수단 노하우로 오토비즈를 홍보하고 있어 서서히 입소문을 타고 있다. 최초 가입 시 무료 포인트가 지급되기 때문에 시험 사용도 가능하고,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포스트미디어가 제공하는 문자함과 오토비즈를 연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 개의 아이디로 웹과 앱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포인트와 마일리지도 통합 관리하기 때문에 일반 통신사 문자요금의 10%에 불과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김 사장은 “오토비즈를 사용해본 고객들이 상황에 맞춰 원하는 사람에게 명함, 이벤트, 할인쿠폰, 상품구매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자동문자설정 기능에 대단히 만족한다”고 전했다.

 김 사장은 “올해 1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해외시장 등도 타진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웹과 모바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오가며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포스트미디어는 사용자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해 원하는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회사”라며 “포스트미디어는 전체를 하나의 기술로 융합하는 전략을 이행, 고객들이 원하는 회사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Photo Image
Photo Image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