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 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터치스크린 기반 디지털 정보안내 디스플레이, 고객 목소리 솔루션, 여행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영역 제품들이 출품됐다.

 SNS정보기술은 터치 스크린 기반 디지털 정보안내 디스플레이(DID) ‘스마트 팝 시스템(Smart POP System)’을 선보였다. 스마트 팝 시스템은 가벼운 화면 터치만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 이용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DID 시스템과는 △터치접근 △파워포인트템플릿 △모바일접근 △스케쥴링 △동시연동 등으로 차별화했다.

 에스알포스트는 고객의 소리(VOC) 통합솔루션 ‘플라밍고(Flamingo) 엔터프라이즈 v2.0’을 출품했다. 고객관리가 필요한 모든 기관·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접수된 고객의견을 플라밍고만의 독특한 구조를 활용해 협업·분배할 수 있게 해준다. 플라밍고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된 고객 소통기능면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회사는 SNS 채널과 연계한 하이브리드앱 기반 스마트 ‘플라밍고’도 내년에 출시한다.

 에이엔티홀딩스의 ‘나가사키 사루쿠’는 증가하는 일본 여행객을 겨냥해 일본어, 중국어, 영어, 한국어 4개 국어로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관광, 여행지, 숙소, 교통, 쇼핑 관련 정보 및 여행 일본어 회화기능, 입출국 시 서류작성법, 각종 쿠폰 등을 이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거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GPS를 이용한 지도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