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놀라운 성과를 달성, 국내 대표 스마트폰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
탁월한 제품력과 생활 친화형 애플리케이션으로 300만 대한민국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갤럭시S’에 이어 지난 4월 말 출시된 ‘갤럭시S2’ 또한 소비자들의 호평과 사랑을 받으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갤럭시S2는 출시 한 달 만에 밀리언셀러 등극에 이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400만대를 돌파하는 등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전무한 기록을 세웠다.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성능과 사용편리성을 겸비한 갤럭시S2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국내 최초 HSPS+ 21Mbps로 최고 스마트폰 사용 환경과 무선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한편 고화질 슈퍼 AM OLED 플러스를 탑재해 4.3인치 대화면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8.9㎜ 초슬림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함께 휴대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특히 갤럭시S2 화이트와 핑크까지 출시하면서 소비자 선택 폭을 다양화하며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율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뛰어난 기술력과 더불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활용한 감성적인 접근법도 갤럭시S2 인기몰이의 비결로 꼽히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으로 진짜 스마트하게 사는 법을 제안하는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을 전개하며 갤럭시S2가 단지 기술적으로만 스마트함에 초점을 두지 않고 고객의 삶을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게 만들어 주는 친구이자 동반자라는 점을 강조해왔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과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전개한 ‘하우 투 리브 스마트 레슨’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국내 문화·예술·스포츠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소통과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메세나 프로그램이다.
최근에는 카레이싱 선수 겸 감독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탤런트 류시원이 소비자와 함께 카레이싱을 즐기며 완벽한 스피드를 만들어 나가는 모습을 공개하며 네티즌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삼성전자는 진짜 스마트한 대학 생활을 누리는 ‘S 스타일 대학생’ 8인을 선발하고 각 분야 최고 전문가와 함께 갤럭시S2를 활용해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현하는 과정을 담은 스타일 미션프로젝트 ‘히트 더 S 스타일(Hit the S Style)’를 진행했다.
국내 4G LTE 시장이 본격화됨에 따라 삼성전자는 이미 400만이 넘는 소비자가 인증한 갤럭시S2의 뛰어난 제품력에 초고속 LTE와 초고화질 슈퍼 AM OLED HD를 탑재한 ‘갤럭시S2 HD’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 신개념 인터랙티브론칭쇼 ‘보이는 HD 라디오’에서 소비자들과 새로운 소통을 시도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의 앞서가는 기술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는 마케팅 기법으로 스마트 미디어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