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다음·11번가 출신들이 만든 `소셜애정남` 앱 ‘퍼블픽’출시

Photo Image

(주)위시링크(대표이사 김민욱)가 캐주얼 설문서비스 `퍼블픽(PublPick)`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퍼블픽(PublPick)`은 대중을 의미하는 `Public`과 선택을 의미하는 `Pick`이 결합된 서비스 이름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궁금한 주제를 등록하여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설문/투표 서비스다. 설문등록과 동시에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연계되어 사용자와 잘아는 지인들의 참여를 통해 설문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퍼블픽에는‘아이폰4S와 갤럭시 II LTE 중 뭐가 더 인기있을까?`와 같은 대중적인 관심부터 `면접에는 무슨 옷을 입을까?’,‘데이트 장소는 어디가 좋을까?`와 같은 개인적인 고민,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정치, 사회적인 이슈까지 다양한 주제의 설문들을 등록하거나, 설문에 참여하면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이다.

퍼블픽은 지난 10월부터 웹(www.publpick.com)과 아이폰앱을통해 베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퍼블픽 제작팀은 "궁금하다고 생각했던 주제와 이슈들에 대한 대중의 의견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간단한 참여라는 작은 노력을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만족감이 사용자에게 어필한 것 같다. 사용자들 리뷰 중에는 친구들에게 애매한 걸 물어보고 정해준다는 의미에서 `소셜애정남 서비스`라는 재미있는 표현도 있다."고 말했다.

퍼블픽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퍼블픽`으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퍼블픽 제작팀인 (주)위시링크는 모바일 기반 SNS 개발을 주력으로 하여 올 5월에 설립한 회사로, 다음커뮤니케이션, 첫눈, NHN 등에서 온라인 광고기획 담당 실장을 지낸 김민욱 대표와 다음커뮤니케이션, 11번가에서 모바일 플랫폼 개발팀장을 역임한 서천주 개발이사, AT Kearney, NHN 등을 거친 김영진 팀장 등이 함께 창업을 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