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에 의한 뉴 비즈니스 세상=차 안에서 인터넷을 한다는 것은 불과 10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일이었다. 매트릭스 속 증강현실은 스마트폰에서부터 조금씩 구현되고 있다. 상상을 초월한 IT의 발전은 ‘IT 혁명’이라 불릴 만큼 혁신적이고 놀랍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빠르게 발전하는 IT를 우리는 자연스럽게 삶 속에서 받아들이고 그것이 주는 혜택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정작 기술의 풍요를 만끽하면서 IT가 가져다줄 변화상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IT에 의한 뉴 비즈니스 세상’은 전문적이고 통찰력 있는 시각을 바탕으로 IT의 발전과 각 기술들의 관계를 설명해준다. 정보 서비스, 상황 인지, 모바일 기기, 인터페이스, 서비스, 콘텐츠, 기술의 발전 등 7개의 영역에 걸쳐 IT의 흐름과 특징을 쉽게 표현했다. IT를 다루고 있지만 전문적이거나 기술적인 내용의 서술에 그치지 않고, 일반 독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와 상황을 동원해 친숙하게 표현한 것이 이 책의 미덕이다.
저자인 정한민 박사는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의 ‘2009년 100대 교육자’와 ‘21세기 뛰어난 세계의 지식인 2000명’에 선정된 바 있다.
정한민 지음, 이담 펴냄, 1만 8000원
IT 많이 본 뉴스
-
1
SKT, 에이닷 수익화 시동...새해 통역콜 제값 받는다
-
2
'누누티비' 운영자 구속 기소…고급차량·비트코인 압수
-
3
반도체·AI 진흥, 예금자보호법 등 멈춰선 핵심 경제 법안…“대한민국 미래 챙겨야”
-
4
엔씨소프트, 희망퇴직 마무리... 조직 재정비 새출발
-
5
'옥씨부인전' 미방영분 해외서 불법 유통…SLL, 저작권 침해 강경 대응
-
6
이노와이어리스, 오토톡스 칩셋 탑재 V2X 모듈 공급
-
7
'5G 지하철 와이파이' 동력 약화...정부, '전파료 감면' 당근책 검토
-
8
30년 韓 IT 품은 시스코, AI·보안 사업 강화
-
9
쏠리드, 美 정부 397억원 규모 프로젝트 선정
-
10
우체통, 40년만에 '에코 우체통'으로 진화…편지·미니 소포·폐의약품 수거까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