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플 미디어 `인가젯`에서 이례적인 격찬
히트작 아이폰4와 선의의 경쟁... 국내 안드로이드폰 시장지배력 강화될 듯
28일 삼성의 듀얼코어 스마트폰 신작 `갤럭시S2` 출시가 온라인의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갤럭시S2의 예약가입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해외 유명 블로그미디어 인가젯에서도 갤럭시S2를 이례적으로 극찬하는 등 삼성의 이번 신작은 전반적으로 흠 잡을 데 없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국내 히트작인 아이폰3GS/아이폰4 시리즈와 함께 스마트폰 시장에서 선의의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5일 오후 3시 시작한 ‘갤럭시S II’ 예약가입 행사 신청자가 실시 4일 만인 29일 자정 16만 명을 넘어서는 등 예약가입 신청이 폭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시간당 1,975명, 분당 32.9명, 초당 0.55명이 가입을 신청한 셈으로, 출시 6일 만에 10만 명이 가입한 SK텔레콤 ‘갤럭시S’의 판매 속도도 훌쩍 뛰어 넘는 빠른 추세이다.
LG유플러스의 갤럭시S2 예약가입자도 3만명을 넘어섰다. KT는 정확한 숫자를 밝히지 않지만 최소 수만명 이상은 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갤럭시S2의 예약가입자가 총 30만명을 육박할 것으로 추산했다.
◆애플에 우호적인 인가젯, "갤럭시S2 최고의 스마트폰" 이례적 극찬 = 한편 28일 공개된 유명 블로거미디어 인가젯은 갤럭시S2 제품 리뷰에서 "현존하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인가젯은 보통 제품에 평점을 매길 때 10점 만점에 9점 이상을 받은 제품으로는 애플 제품이 대부분이었고,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는 에보(Evo)와 아트릭스(Atrix) 정도였지만, 삼성 갤럭시S2가 9점을 받음으로서 다시 한번 제품의 품질을 실감케 했다.
원문 http://www.engadget.com/2011/04/28/samsung-galaxy-s-ii-review/
리뷰의 마지막 문단은 다음과 같다. "갤럭시S2(의 리뷰)를 요약하기 쉽다. 현존하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현재까지 최고의 스마트폰이다(the Galaxy S II is remarkably easy to summarize. It`s the best Android smartphone yet, but more importantly, it might well be the best smartphone, period.)"
해외 네티즌들은 "인가젯이 애플 이외에 제품이 9점을 준 것 자체가 놀랍다" "삼성이나 터치위즈UI 에는 관심이 없지만, 갤럭시S2 관심이 생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전자신문/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